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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벤션 산업의 서비스 및 회의 개최 시설 선定義(정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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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2 0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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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벤션 산업의 서비스 및 회의 개최 시설 선定義(정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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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up컨벤션산업서비스
설명
Ⅰ. 서 론

Ⅱ. 理論(이론)적 고찰
1. 컨벤션 기획자
2. 서비스 품질의 개념(槪念) 및 속성

Ⅲ. 연구방법
1. 조사대상 및 分析(분석)방법
2. 설문지 구성 및 연구가설

Ⅳ. 실증分析(분석)결과 및 해석
1. 컨벤션 서비스 품질 속성의 중요도 순위 및 신뢰도 分析(분석)
2. 컨벤션 서비스 품질 요인 추출
3. 가설 검증

Ⅴ. 結論 및 시사점

< 참 고 문 헌 >



1. 컨벤션 기획자
과거에는 회의기획 업무가 협회나 기업간부들의 임무들 중의 하나였으나 회의시장이 점점 증가하고, 보다 복잡해짐에 따라 고도의 전문지식이 요구되는 전문적인 컨벤션 기획자들이 등장하게 되었다 (Howell, 1989). 따라서 회의산업에서 컨벤션 기획자들의 역할은 점점 증가하고 있고 회의기획이 전문직업으로 인식되어지고 있으며, 컨벤션 기획자들은 회의 전반적인 사항들을 책임지며, 성공적인 회의개최를 위한 중요한 일을 담당하고 있다아 다시 말하면, 회의의 유치, 기획에서부터 회의 후의 평가까지 회의에 관한 모든 업무를 수행하고 있어 회의의 성공 여부는 컨벤션 기획자의 업무 수행 달성 정도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한 컨벤션 기획자들은 주최측뿐만 아니라 참가자들의 요구사항들을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는 자격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우리나라에서도 컨벤션산업이 활성화되면서 컨벤션 기획자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중요성이 대두되어 2003년 컨벤션 기획사 자격증 제도가 처음 실시되는 등 未來 유망직종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아 컨벤션 기획자는 조직과 단체의 성격에 따라 기업단체회의 기획자, 전문가 단체회의 기획자, 政府기관회의 기획자 등으로 분류할 수 있으며(Doston, 1988) 우리나라의 경우, 컨벤션 기획자의 대부분은 국제회의 기획업체(PCO)에 소속되어 있다아

2. 서비스 품질의 개념(槪念) 및 속성
서비스의 질은 일반적으로 객관적인 품질보다는 주로 주관적인 품질의 개념(槪念), 즉 소비자에 의해 지각된 서비스 품질(perceived service quality)의 의미로 definition 될 수 있으며(Gronroos, 1984; Parasuraman, Zeithaml and Berry, 1988, 1991; Carman, 1990), 서비스 품질은 제공된 서비스 수준이 고객의 기대를 얼마나 잘 만족시키는지를 측정(測定) 하는 것으로 고객의 기대를 일치시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김정만, 1997). 즉, 서비스 품질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槪念)은 고객이 기대하는 것과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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