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마켓팅에대한data(資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2 18:04
본문
Download : [경영학] 마켓팅에대한자료.hwp
marketing 은 바로 자신이 판매하고자 하는 혹은 제공하고자 하는 것을 상대방에게 매력적으로 보여주어 수용하게 하는 행위 혹은 노력이라 할 수 있다아
marketing (marketing)은 시장을 의미하는 마켓(market)에서 파생된 말로써 대채로 19세기 말 혹은 20세기 초에 미국에서 나타난 말로 받아들여진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marketing 관념은 인류가 물물교환을 하기 처음 하던 때부터 존재했다고 할 수 있다아 따라서 원래부터 존재하던 그러한 관념을 19세기 말 혹은 20세기 초에 누군가가 마켓이라는 용어로부터 파생시켜 사용하기 처음 하였을 것이며, 다른 사람들도 그 용어를 받아들여 사용하게 된 것으로 볼 수 있다아
marketing 은 인간의 생활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한 새로운 기회를 끊임없이 모색하고 활용함으로써 다양한 marketing 조직에게 성장과 번영의 근거를 마련해 주는데, 우리사회에서 marketing 이 보편화 확산되는 현상에 편승하기 위해서는 marketing 의 본질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우리의 사고를 보다 ‘고객지향적’ 또는 ‘시장지향적’으로 전환시켜야 한다. 인류가 자급자족생활을 넘어 물물교환을 처음 하던 때부터 사람들은 자신의 물품을 교환의 상대방에게 매력적으로 보이도록(appeal) 노력했을 것은 명백하다.
그러나 아직도 많은 사람들은 marketing 을 이전에 우리가 흔히 보아왔던 ‘판매’나 ‘광고’의 새로운 이름 정도로 알고 있는데, 그러한 오해는 진취적이어야 할 우리의 사고를 크게 제한하며 조직을 위축시킬 위험이 있다아
2) marketing 의 범위
마켓이 매매가 이루어지는 장소의 의미로만 사용된 과거에는 marketing 은 기업만이 하는 것으로 받아들여졌다. 그리하여 기업이나 일반인들, 그리고 marketing 서적을 저술하고 저자들도 1960년대 말까지 marketing 을 이익추구 조직인 기업만이 하는…(생략(省略))
순서
설명
다.
[경영학] 마켓팅에대한data(資料)
Download : [경영학] 마켓팅에대한자료.hwp( 45 )
[경영학] 마켓팅에대한data(資料)
레포트/경영경제
[경영학],마켓팅에대한자료,경영경제,레포트
![[경영학]%20마켓팅에대한자료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B%A7%88%EC%BC%93%ED%8C%85%EC%97%90%EB%8C%80%ED%95%9C%EC%9E%90%EB%A3%8C_hwp_01.gif)
![[경영학]%20마켓팅에대한자료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B%A7%88%EC%BC%93%ED%8C%85%EC%97%90%EB%8C%80%ED%95%9C%EC%9E%90%EB%A3%8C_hwp_02.gif)
![[경영학]%20마켓팅에대한자료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B%A7%88%EC%BC%93%ED%8C%85%EC%97%90%EB%8C%80%ED%95%9C%EC%9E%90%EB%A3%8C_hwp_03.gif)
![[경영학]%20마켓팅에대한자료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B%A7%88%EC%BC%93%ED%8C%85%EC%97%90%EB%8C%80%ED%95%9C%EC%9E%90%EB%A3%8C_hwp_04.gif)
![[경영학]%20마켓팅에대한자료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B%A7%88%EC%BC%93%ED%8C%85%EC%97%90%EB%8C%80%ED%95%9C%EC%9E%90%EB%A3%8C_hwp_05.gif)
![[경영학]%20마켓팅에대한자료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B%A7%88%EC%BC%93%ED%8C%85%EC%97%90%EB%8C%80%ED%95%9C%EC%9E%90%EB%A3%8C_hwp_06.gif)
[경영학] 마켓팅에대한자료 , [경영학] 마켓팅에대한자료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 마켓팅에대한자료
1. marketing 의 관념과 정이
1) marketing 이란 용어의 출현과 사용
기업은 생산한 제품을 잘 판매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여 소비자들이 그 대상을 구매하고 싶어지도록 만들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