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ture(미래)기업의 조건을 읽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31 22:38
본문
Download : 미래기업의 조건을 읽고.hwp
진입 기업들이 성공한 이유는 파괴적 혁신에 성공했기 때문일것이다
파괴적 혁신은 속도가 더 빠른 컴퓨터, 화질이 改善된 텔레비전 등 기존 제품의 改善을 의미하는 존속적 혁신sustaining innovation과 대비되는 정이 으로, 신규 시장을 창출하거나 기존 시장을 재편하는 혁신을 말한다. 맥킨지 컨설팅의 보고서에 따르면, 향후 25년 후에 생존할 기업은 오늘날 주요 기업의 3분의 1에 불과할 것이라고 한다. 알찬 리포트를 작성하시려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시길 빌며,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독후감-미래기업의조건 , 미래기업의 조건을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레포트/감상서평
순서
讀書感想文-future(미래)기업의조건
,감상서평,레포트
Download : 미래기업의 조건을 읽고.hwp( 65 )
설명
본 는 `스콧 엔서, 클레이튼 크리스텐슨`저술, 【future(미래)기업의 조건】에 대해 쓴 讀書感想文입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시장을 지배하던 선도 기업들은 자만심에 빠졌기 때문에 실패한 것인가? 새로이 시장에 진입해 성공한 기업들은 운이 좋았던 것인가? 그렇지 않다.
future(미래)기업의 조건을 읽고
2. 성공 기업의 비밀, 파괴적 혁신
포춘 선정 500대 기업의 average(평균) 수명은 40년을 넘지 않는다. 최고의 성장을 구가하던 우량 기업이 어느 순간 갑자기 몰락해 버리는 example(사례) 는 심심치 않게 발견되고 있다
반면, 이들 선도 기업에 비하면 하찮아 보이는 기술과 전술으로 시장에 뛰어든 신생 기업이 급격한 성장을 보이는 example(사례) 역시 허다하다.
…(To be continued )
본 자료는 `스콧 엔서, 클레이튼 크리스텐슨`저술, 【미래기업의 조건】에 대해 쓴 독후감입니다. 벨의 전화기는 세계 최대의 전신 회사였던 웨스턴 유니언을 무너뜨렸고, 스타벅스는 네슬레 등의 거대 인스턴트커피 제조 회사들을 위기에 빠뜨렸으며, 국내 저가 화장품 회사인 미샤는 기존의 화장품 제조 대기업들을 긴장시키며 연 매출액 1,000억 원대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월마트 등의 할인점들은 도입된 지 10년 만에 점포 수나 매출 면에서 지난 70년간 유통 업계를 지배해 온 백화점을 앞지르기 처음 했다. 이는 기존의 제품에 대해 초과 만족하거나(자신이 가지고 있는 니즈보다 제품이 과도하게 좋은 상황)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기존 제품을 사용하지만 필요한 일을 더 잘할 수 있게만 해준다면 그 제품을 얼마든지 소비할 수 있는 잠재적인 능력을 가진 비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기존 기업들은 역설적으로 자신의 자원과 프로세스, 가치에 가장 적합한, 가장 잘할 수 있는 일만 열심히 했기 때문에 실패한 것이다. 작품分析을 하고 본인의 감상내용을 적었습니다.
다. 알찬 레포트를 작성하시려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시길 빌며,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작품분석을 하고 본인의 감상내용을 적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