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에 대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4 16:17
본문
Download : 월마트에 대해.hwp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월마트에 대해.hwp( 78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월마트SCM
월마트에 대한 분석 내용 입니다.월마트SCM , 월마트에 대해경영경제레포트 ,
다. 현재 전 세계에 4093개의 체인점을 거느리고 있으며 회사의 정확한 명칭은 `월마트스토어스`이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3가지 형태의 유통업체를 운영하고 있는데 첫째가 `월마트스토어`로 의류나 잡화를 판매하는 할인점이며 신선한 식품은 …(투비컨티뉴드 )
월마트에 대한 분석 내용 입니다.
순서
월마트에 대해
기업 introduce
SCM 도입의 效果
scm의 짜임새
월 마 트 의 S C M
운 송 관 리
설 비 관 리
정 보 관 리
결 론
월마트의 시대적 성장과정
1. 60년대 : 탄생기
- 62년 1호점인 Discount Store 오픈
- 최초의 유통센터 건립
- 60년대말 매장수 38개, 매출액 4,400만 달러
2. 70년대 : Local Chain기
- 지방중심의 체인확장
- 하이테크 활용처음
- 70년대말 매장수 276개, 매출액
12.6억 달러
3. 80년대 : Regional Chain기
- 전국체인화 도약을 위한 전개 지속 : 1000여개 점포 출점,
- 유통센터 13개소 확장
- 하이테크 적극도입 (EDI, POS)
- 신업태 진출
- 89년 1월 결산기 8.4억 달러로 소매업계 순이익 1위에 오름
- 80년대말 매장수 1,364개, 매출액 257억 달러 달성
- 월마트는 친근함과 근면, 주인의식과 같은 모토를 기업정신으로 하는 기업으로서 미국뿐 아니라 전 세계를 통틀어 최대의 유통업체다. ‘한국에서는 얼마 전까지 화란계인 `마크로`란 이름을 하고 있었으나 상표권 등록 재판에서 승리하여 앞으로는 월마트란 상표를 사용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