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뮤엘 베케트(S.beckett,1909년 더블링 생)의 작품세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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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3 0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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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은 결코 죽음은 아니다. 왜냐하면 베케트의 인물들은 끝나는 것으로도 끝이 나지 않기 때문일것이다 무한의 상태에 잠기는 것으로서 그들은 죽음에서 도망친다. `자연인가? `아니 이미 자연은 아니다. 싫건 좋건간에 어떤 결말로, 미국으로 이끌려가는 이오네스꼬의 인물들과 다른 것은 바로 그 점이다. `공허함이 결여되어 있는 것은 아니다. 거기에서 베케트의 망각과 되풀이가 태어난다. <고도를 기다리며>와 <놀음의 끝장>을 구별할 수 있다면 그것은 이 부제 그 자체의 강렬함에 있다 <고도>에 있어서는 존재가 하나의 의미를 가질 우려가 있다 `그것은 정말로 무의미하다.
그러나 기다린다는 신화는 작품의 중심에 있다 이 부조리한 위치는 완전히 지각되어지는 동시에 완전히 상실되어 가는 시간, 그리고 또 그 모순 해결을 가능케 하는 피안에 헛되게 투영되는 시간의 definition 자체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 것이다. 거기에서 베케트의 망각과 되풀이가 태어난다. 등장인물의 불가해한 순간성... , 사뮤엘 베케트(S.beckett,1909년 더블링 생)의 작품세계기타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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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뮤엘 베케트(S.beckett,1909년 더블링 생)의 작품세계
다.`-또 `그 정도로도 아니다`에 반해서 <놀음의 끝장>에서는, 세계는 허무를 기반으로 하고 일정적으로 폐쇄되어 있다 `우리는 어떠한 의미를 찾게 되는가?의미를?우리가 의미를!(짧은 웃음) 아, 그건 멋지군.``나는 결코 거기에 있어 본적이 없지.(중략)언제나 없지. 모든 것은 내가 없이 만들어지는 거지. 나는 일어나는 일이 무엇인지 아무것도 알지 못하니까.`인간성은 그 허무로부터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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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이 아니고, 근면하고 정지적인, 과거가 없는 순산의 연속인 것이다.` 행위인가.?`지금 무엇을 하고 있나?-기다리고 있지-기다리고 있다니?-그럼 무엇을 해야 좋은가?-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좋지. 그것이 영리한 편이지.`여기에는 이미 공허하고 부조리한 생의 순수한 감정밖에는 남지 않는다. 그들은 오직 무의미하고 부재인 것이다. 거기에서 베케트의 망각과 되풀이가 태어난다.
설명
시간이 아니고, 근면하고 정지적인, 과거가 없는 순산의 연속인 것이다. 등장인물의 불가해한 순간성이 그들에게 발전적인 전개를 아주 금하는 것이다.그것은 어떤 결과도 닮지 않았기 때문일것이다 거기에는 아무것도 없다.
그 이후는 무엇이 남아 있는가? 장소일까? 그러나 `아무도 그것을 묘사할 수 없다. 등장인물의 불가해한 순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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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이 아니고, 근면하고 정지적인, 과거가 없는 순산의 연속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