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kr [제7차교육과정] 제 7차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화학분야의 수준별 학습지도안 연구 > a1634 | 163.kr report

[제7차교육과정] 제 7차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화학분야의 수준별 학습지도안 연구 > a1634

본문 바로가기

a163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제7차교육과정] 제 7차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화학분야의 수준별 학습지도안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16:06

본문




Download : 제 7차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화학분야의 수준별 학습지도안 연구.hwp











요지 ........................................ⅰ, ,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1, 2. 연구의 목적 ..............................2, 3. 연구의 제한점 ............................2, , Ⅱ. 이론적 배경 .............................3, 1. 학습자 중심 교육.........................3, 2. 수준별 교육과정 ..........................4, 2.1 수준별 교육과정의 성격과 유형 ........ ..4, 2.2 외국의 수준별 교육과정 ............... ..7, 2.3 수준별 교육과정의 적용 ..................11, 3. 과학과 제 7차 교육과정 ...................16, 4. 제 7차 교육과정의 적용의 제한점 ...........21, , Ⅲ. 연구의 내용 ..............................22, 1. 과학과 학습 .................. ............22, 1.1 과학과 학습의 지도원리 ...................23, 1.2 과학과 학습-지도 방법 ....................24, 1.3 과학과 학습-지도안 작성 ..................25, 2. 심화·보충형 학습..........................28, 2.1 학습의 유형 ..............................28, 2.2 심화형 수준별 학습 .......................34, 2.3 보충형 수준별 학습 .......................37, 3. 과학과 학습 평가 ..........................39, 4. 과학과 수준별 학습-지도안 작성 ............40, 4.1 단원 지도안 구성 .........................40, 4.2 시안 구성 ................................42, , Ⅳ. 연구의 적용 ................................44, 1. 단원 지도안 .................................44, 1.1 단원명 및 개관 ...........................44, 1.2 단원의 구조 및 목표 ......................45, 1.3 단원 학습 과제 설정 ......................46, 1.4 단원 지도 계획 ...........................48, 1.5 평가 계획 및 방법 ........................49, 2. 본시안 ....................................50 , 2.1 본시 단원 및 목표 ........................50, 2.2 판서 내용의 계획 .........................50, 2.3 학습 활동 전개 ...........................50, 2.4 형성평가 .................................53, 2.5 심화 보충형 교재 .........................53, , Ⅴ. 결론 및 제언 .............................58, , 참고문헌 .....................................62, , Ⅵ. 부록 .....................................64, , ABSTRACT, , FileSize : 232K , [제7차교육과정] 제 7차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화학분야의 수준별 학습지도안 연구 사범교육레포트 , 제7차교육과정 중학교화학 숩준별학습지도안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요지 ........................................ⅰ

Ⅰ. 서론 ....................................1
1. 연구의 피료썽 ............................1
2. 연구의 목적 ..............................2
3. 연구의 제한점 ............................2

Ⅱ. 理論적 배경 .............................3
1. 학습자 중심 교육.........................3
2. 수준별 교육과정 ..........................4
2.1 수준별 교육과定義(정의) 성격과 유형 ........ ..4
2.2 외국의 수준별 교육과정 ............... ..7
2.3 수준별 교육과定義(정의) 적용 ..................11
3. 과학과 제 7차 교육과정 ...................16
4. 제 7차 교육과定義(정의) 적용의 제한점 ...........21

Ⅲ. 연구의 내용 ..............................22
1. 과학과 학습 .................. ............22
1.1 과학과 학습의 지도원리 ...................23
1.2 과학과 학습-지도 방법 ....................24
1.3 과학과 학습-지도안 작성 ..................25
2. 심화·보충형 학습..........................28
2.1 학습의 유형 ..............................28
2.2 심화형 수준별 학습 .......................34
2.3 보충형 수준별 학습 .......................37
3. 과학과 학습 평가 ..........................39
4. 과학과 수준별 학습-지도안 작성 ............40
4.1 단원 지도안 구성 .........................40
4.2 시안 구성 ................................42

Ⅳ. 연구의 적용 ................................44
1. 단원 지도안 .................................44
1.1 단원명 및 개관 ...........................44
1.2 단원의 구조 및 goal(목표) ......................45
1.3 단원 학습 assignment 설정 ......................46
1.4 단원 지도 계획 ...........................48
1.5 평가 계획 및 방법 ........................49
2. 본시안 ....................................50
2.1 본시 단원 및 goal(목표) ........................50
2.2 판서 내용의 계획 .........................50
2.3 학습 활동 전개 ...........................50
2.4 형성평가 .................................53
2.5 심화 보충형 교재 .........................53

Ⅴ. 結論(결론) 및 제언 .............................58

출처 .....................................62

Ⅵ. 부록 .....................................64

ABSTRACT


사회에서 인간답게 살아갈 수 있는 사람으로 키운다는 기본적인 교육goal(목표) 실현을 위해 교육과정을 계속해서 개정하고 있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 여러 가지 이유를 꼽을 수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사회의 alteration(변화) 가 학교 교육의 alteration(변화) 를 요구하기 때문이다 교육에 있어서 학습자의 자유를 최대 가치로 주장하던 미국이 자국보다 먼저 쏘아 올린 소련(現 러시아)…(skip)

순서


요지 ........................................ⅰ, , Ⅰ. 서론 ....................................1, 1. 연구의 必要性 ............................1, 2. 연구의 목적 ..............................2, 3. 연구의 제한점 ............................2, , Ⅱ. 이론(理論)적 배경 .............................3, 1. 학습자 중심 교육.........................3, 2. 수준별 교육과정 ..........................4, 2.1 수준별 교육과definition 성격과 유형 ........ ..4, 2.2 외국의 수준별 교육과정 ............... ..7, 2.3 수준별 교육과definition 적용 ..................11, 3. 과학과 제 7차 교육과정 ...................16, 4. 제 7차 교육과definition 적용의 제한점 ...........21, , Ⅲ. 연구의 내용 ..............................22, 1. 과학과 학습 .................. ............22, 1.1 과학과 학습의 지도원리 ...................23, 1.2 과학과 학습-지도 방법 ....................24, 1.3 과학과 학습-지도안 작성 ..................25, 2. 심화·보충형 학습..........................28, 2.1 학습의 유형 ..............................28, 2.2 심화형 수준별 학습 .......................34, 2.3 보충형 수준별 학습 .......................37, 3. 과학과 학습 평가 ..........................39, 4. 과학과 수준별 학습-지도안 작성 ............40, 4.1 단원 지도안 구성 .........................40, 4.2 시안 구성 ................................42, , Ⅳ. 연구의 적용 ................................44, 1. 단원 지도안 .................................44, 1.1 단원명 및 개관 ...........................44, 1.2 단원의 구조 및 目標(목표) ......................45, 1.3 단원 학습 과제 설정 ......................46, 1.4 단원 지도 계획 ...........................48, 1.5 평가 계획 및 방법 ........................49, 2. 본시안 ....................................50 , 2.1 본시 단원 및 目標(목표) ........................50, 2.2 판서 내용의 계획 .........................50, 2.3 학습 활동 전개 ...........................50, 2.4 형성평가 .................................53, 2.5 심화 보충형 교재 .........................53, , Ⅴ. conclusion(결론) 및 제언 .............................58, , 참고문헌 .....................................62, , Ⅵ. 부록 .....................................64, , ABSTRACT, , data(자료)크기 : 232K
제%207차%20교육과정에%20따른%20중학교%20화학분야의%20수준별%20학습지도안%20연구_hwp_01.gif 제%207차%20교육과정에%20따른%20중학교%20화학분야의%20수준별%20학습지도안%20연구_hwp_02.gif 제%207차%20교육과정에%20따른%20중학교%20화학분야의%20수준별%20학습지도안%20연구_hwp_03.gif 제%207차%20교육과정에%20따른%20중학교%20화학분야의%20수준별%20학습지도안%20연구_hwp_04.gif 제%207차%20교육과정에%20따른%20중학교%20화학분야의%20수준별%20학습지도안%20연구_hwp_05.gif 제%207차%20교육과정에%20따른%20중학교%20화학분야의%20수준별%20학습지도안%20연구_hwp_06.gif

Download : 제 7차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화학분야의 수준별 학습지도안 연구.hwp( 21 )


[제7차교육과정] 제 7차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화학분야의 수준별 학습지도안 연구
제7차교육과정,중학교화학,숩준별학습지도안,사범교육,레포트
다.
Total 12,658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163.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163.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