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영역별 characteristic(특성)과 심리검사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08:52
본문
Download : 장애영역별 특성과 심리검사방법.hwp
그것은 지각장애, 뇌손상, 미…(drop)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다.
설명
장애영역별 characteristic(특성)과 심리검사방법을 다룬 資料
장애영역별 characteristic(특성)과 심리검사방법
,경영경제,레포트






장애영역별 특성과 심리검사방법을 다룬 자료 검사도구방법[1][1] , 장애영역별 특성과 심리검사방법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장애영역별 특성과 심리검사방법.hwp( 46 )
검사도구방법[1][1]
*학습장애에 관련되어...*
1. 학습장애의 정이
2. 학습장애의 原因
3. 학습장애의 속성
1) 발달상 학습장애의 속성
2) 언어관련 학업속성
3) 사회-정서적 속성 (사회적 의식이나 대인관계의 특징)
*학습장애 검사도구에 관련되어...*
Ⅰ. Wechsler 지능검사
Wisc - Ⅲ의 기술적 고찰
WISC-Ⅲ의 theory 적 토대
WISC-R의 기술적 고찰
WAIS-R의 theory 적 토대
Ⅱ. KEDI-WISC의 구성
Ⅲ. KEDI-WISC의 측정(測定) 내용
가. 언어성 검사
나. 동작성 검사
Ⅳ. 지능검사 실시 채점 및 해석과정에 고려사항
1. 검사과정이 표준화
2. 해석과정에 있어서 고려사항
가. 환산점수와 지능지수의 산출
1) 환산점수의 산출
2) 지능점수의 산출
Ⅴ. 지능검사 도구의 양호도
1. 검사도구의 양호도
2. 지능지수의 해석
Ⅵ.검사 事例(사례)
-서지사항-
학습장애아는 학습방법, 학습양식에 문제가 있기보다는 오히려 스스로 학습할 수 없기 때문에 단체행동을 수행하는데 곤란을 느끼거나, 또는 지능발달에 문제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기대되는 성취수준에 이르지 못하기 때문에 학교생활은 물론 일상생활에서조차 문제를 야기하는 일이 흔한 아동들이다.
“학습장애란 듣기, 생각하기, 말하기, 일기, 쓰기를 함께 통합하는 능력의 결함으로 나타나며, 언어의 이해와 사용에 관계되는 기본적인 심리학적 과정이 결손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