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네이버 지식IN - 성공戰略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9 22:50
본문
Download : 네이버 지식IN - 성공전략분석.hwp
이처럼 지식검색 서비스 경쟁이 치열해 지면서 각 업체들은 지식 DB를 더욱 강화하고 있따
네이버는 ‘지식iN’ 서비스를 처음 한지 7개월만에 그동안 축적된 지식 DB수 100만개를 넘겼으며, 네이버와 선두다툼을 벌이고 있는 엠파스의 ‘지식거래소’도 80만개의 지식 DB를 보유하고 …(省略)
Download : 네이버 지식IN - 성공전략분석.hwp( 45 )
순서






사람들에게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광고의 주인공인 네이버 지식검색서비스에 대해 조사해보았다.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Ⅰ. 서론
- 네이버지식검색서비스 “지식iN”을 선택한 이유
Ⅱ. 본론
Ⅰ. 외부 environment(환경) 분석
1. 시장 environment(환경) 분석
1) 사회 文化(culture) 적 요인
2) 경제적 요인
2. 경쟁 분석
1) Internet 포털 업체들의 DB 확보 경쟁
2) 네이버의 ‘지식iN’과 엠파스의 `지식거래소`의 경쟁
Ⅱ. 내부 environment(환경) 분석
1. 네이버의 런칭초기
2. NAVER 지식인(iN) 의 탄생
3. NAVER 지식 iN의 marketing 과 NHN
4. SWOT 분석
Ⅲ. STP 전략(戰略) 분석
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2. goal(목표) 대상 설정(Targeting)
3. Positioning
Ⅳ. marketing 믹스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Ⅴ. 소비자 행동분석
설문조사 실시
설문조사 내용 요점와 분석 결과
Ⅲ. 結論(결론)
따라서 네이버나 엠파스 등이 지식인, 지식거래소 등의 대화형 검색 서비스를 추가함으로써 개개의 이용자들은 알고 싶은 정보를 직접 묻고, 또한 그에 대한 정보를 알고 있는 사람이 답변을 하게 함으로써 직접 개인의 구미에 맞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고 있따 이렇게 각각의 이용자의 정보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킴으로써 이용자들을 확보하고 DB를 확충하며 업체의 이익과 발전도 노리는 것이다.-네이버지식IN-성공전 , 네이버 지식IN - 성공전략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네이버 지식IN - 성공戰略analysis
다. 현재 지식iN은 런칭이후 네티즌들의 관심을 끄는데 성공하였으며, 네이버와 NHN 의 이윤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설명
-네이버지식IN-성공전
사람들에게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광고의 주인공인 네이버 지식검색서비스에 대해 조사해보았다.
2. 경쟁 분석
1) Internet 포털 업체들의 DB 확보 경쟁
지식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Internet 포털 업체들의 데이터베이스(DB) 확보 경쟁이 가열되고 있따 지난해 네이버가 지식검색 서비스를 처음 처음 한 이후 네티즌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자 올 들어선 엠파스‧세이클럽‧네이트닷컴 등이 가세했다. 따라서 우리 조는 지식iN의 구체적인 마케팅 사례를 조사하여 보고, 이를 이제까지 배운 실제의 마케팅 전략과 비교해 보고자 한다. 따라서 우리 조는 지식iN의 구체적인 마케팅 事例를 조사하여 보고, 이를 이제까지 배운 실제의 마케팅 戰略과 비교해 보고자 한다. 현재 지식iN은 런칭이후 네티즌들의 관심을 끄는데 성공하였으며, 네이버와 NHN 의 이윤증가에 긍정적인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