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잉 航空(항공) 기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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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8 2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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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B717(KC-135)
보잉사에서는 707기를 공중급유기로 개조한
군용기명 `KC-135 스트레이토 탱커`를 개발하여 미공군에 인도하기 처음 했습니다.
B717항공기는 두 종류가 있으며 아래를 참고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보잉사제 항공기를 크기별로 나열하면 위 순서와 같습니다.
① B707 (140~190인승)
보잉사에서 1954년 최초로 내놓은 제트여객기는 판매명 `Dash-80`이었습니다.
보잉사의 여객기 명명법은 약 50년 전으로 돌아갑니다.
당초 보잉사는 종합군수항공회사로서 여러 가지를 생산했습니다. 예를 들면, 제3세대 737의 경우 기본형 기체는 737-700이지만 동체를 줄인 것은 737-600이 있고 동체를 늘려서 737-800이라 명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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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 航空(항공) 기의 종류와 분석내용 입니다.
처음 등장한 제트여객기는 기존의 600번에 이어 700번부터 붙여나갔으며, Dash-80은 700부터 처음 하여 최종 생산형은 설계번호 707이 되었죠. 한편 보잉사에서는 기존의 명칭보다는 `7`이라는 숫자가 반복되는 점이 좋다는 생각에 그 후로 `7?7` 을 항공기 명칭으로 부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B747의 경우 발전과정을 통해 -100부터 -400까지 진보한 것이지만 나머지의 기체들은 동체길이만 늘리거나 줄여서 파생기를 만들었습니다.
같은 B747이라도 B747-100이 있고 B747-400이 있습니다.
보잉사 내부적으로는 이 KC-135를 717이…(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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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보잉 항공기의 종류와 분석내용 입니다.
B717 기종만 제외하고는 숫자 순서대로 개발이 진행되었으며 767이 757보다 첫 비행을 더 빨리 하기는 했지만 개발 계획 자체는 757이 767보다 더 빨랐습니다. 그리하여 생산하는 모델명을 각각 분류했는데 예를 들어서 폭격기는 300번부터 처음 하여 그 개량형은 301, 그리고 그 후속형은 310으로 말이죠. 미사일은 500, 로켓은 600 대체로 이런 식이었습니다.보잉항공기분석 , 보잉 항공기 분석기타레포트 ,
다.
보잉사제 항공기는 `파생형` 기체의 원조입니다. B707은 표준형 외에 동체길이를 줄인 파생기 B720과 동체연장형 B707-320이 존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