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애니메이션 산업의 현재상황과 future(미래) 및 세계 각 국의 애니메이션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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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4 0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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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국내 방영 애니메이션의 90% 이상이 미국, 日本 의 작품이며 국산은 가뭄에 콩나듯 제작, 방영되는 것이 현실이다. 그러나 가장 큰 장애요소는 제작비 부담, 기획력의 부족, 그리고 특수효율 등 기술력에서도 뒤떨어지고 있는 점이다. , 한국의 애니메이션 산업의 현황과 미래 및 세계 각 국의 애니메이션 산업경영경제레포트 ,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 과 미래 세계 각 국 애니메이션 산업
한국의 애니메이션 산업의 現況과 未來 및 세계 각 국의 애니메이션 산업
1. 한국의 애니메이션 산업
2. 국내 애니메이션의 未來
3. 세계 애니메이션 산업
4. 앞서가는 미국과 도전하는 日本
5. 베트남 애니메이션 산업
6. 베트남 만화의 3대 취약점
ㅇ 내용- 제도와 교육에 초점
ㅇ 그래픽
ㅇ 음향
7. 유럽의 애니메이션 산업
한국의 애니메이션 산업
한국은 세계에서 만화영화 제작 제3위권에 드는 나라다. 다만 여기서 국산작품이라는 기준을 자본의 비중으로 따질 것이 아니라 `한국원작`을 기준으로 삼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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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애니메이션 산업의 현재상황과 future(미래) 및 세계 각 국의 애니메이션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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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애니메이션 산업의 현황과 미래 및 세계 각 국의 애니메이션 산업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그래야만 애니메이션은 물론 모든 만화산업의 근간인 출판만화도 살고, 출판만화가 살아나야 좋은 원작을 계속 공급해 줄 수 있을 것…(省略)
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988년 5월 5일, MBC가 `달려라 호돌이`로 첫 국산 애니메이션을 방영함으로써 새 시대를 열었고 사실상 자국 애니메이션을 제작, 방영하는 몇 안 되는 애니메이션 선진국이 되었다. 그러나 방송사, 동화사, 기업의 공동제작, 또는 외국과의 공동제작 등으로 꾸준히 만들고 방영해야만 애니메이션산업이 활성화된다 현재 文化관광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방송사의 애니메이션 방영분 중 국산작품 20~30% 의무화는 잘된 정책이다.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제작비 부담은 결과적으로 방송사들이 수입 작품을 선호하고 국산제작을 기피하는 현상으로 나타난다. 유럽의 나라들은 언어문제, 인구문제 등으로 자본은 있어도 인건비 부담으로 자체제작이 어렵고, 후진국은 인건비가 싸도 자본부족으로 어려운 만큼, 오랜 OEM제작으로 쌓아온 노하우와 아직도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인건비 등은 미국과 日本 이 독점하고 있는 애니메이션시장의 틈새를 뚫고 진출할 가능성을 얼마든지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