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kr 교육근대화의성격과방향 > a1633 | 163.kr report

교육근대화의성격과방향 > a1633

본문 바로가기

a163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근대화의성격과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5 16:04

본문




Download : 교육근대화의성격과방향_2087721.hwp




그가 제시하는 가정학교로서의 未來(미래)학교는 학적부, 상벌, 시험이 없고, 남녀差別, 계급의 차도 없고, 교과서도 없고, 학습은 자유선택하며 강제로 가르치지 아니한다.
3) 교육방법 :
① 교육環境(환경)의 구성 : 어린이의 발달적 욕구에 적절한 교육環境(환경)으로 어린이 의 관심을 끓고 주의를 집중, 욕구를 충족, 시킬 수 있는 교구로 구성된, 교육環境(환경)을 의미한다.
출생초기는 잠재력 발달, 출생 후 3년 이내는 세부인지, 양손 사용, 걷기, 언어 획득에 민감한 시기라고 강조하였다.

(10) 듀이(John Dewey, 1859~1952)
* 저…(To be continued )
,사범교육,레포트

교육근대화의성격과방향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2) 교육내용 : 몬테소리의 교구는 어린이의 내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활 동을 위해 상호관련되어 있어야 한다.


교육근대화의성격과방향


설명


순서
교육근대화의성격과방향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교육근대화의성격과방향_2087721.hwp( 76 )


교육근대화의성격과방향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교육근대화의성격과방향_2087721_hwp_01.gif 교육근대화의성격과방향_2087721_hwp_02.gif 교육근대화의성격과방향_2087721_hwp_03.gif 교육근대화의성격과방향_2087721_hwp_04.gif 교육근대화의성격과방향_2087721_hwp_05.gif 교육근대화의성격과방향_2087721_hwp_06.gif


(8) 몬테소리(Montessori, 1870~1952)
1) 교육목적 : 어린이의 발달 수준에 적절한 교재와 교구를 사용해서 어린이가 스스로 독립적으로 성장해 나가도록 하는 것이다. 아동은 존중되어야 한다.교육근대화의성격과방향 , 교육근대화의성격과방향사범교육레포트 ,



다.

(9) 엘렌케이(Ellen Key, 1849~1926) : 『아동의 세기』
1) 교육목적 : 아동의 개성을 신장시키고 인격을 존중하고 아동의 자연성에 의 하여 지적, 도덕적, 창작적 운동을 발전시키는 데 있다
2) 교육방법 : 아동의 교육은 소극적 교육이 되어야 한다.
④ 교사의 역할 : observe자로서의 태도를 지닌다.
② 수업분위기 : 어린이들이 자신의 내적 욕구를 충족시킬 課題를 발견하기 만 하면, 몰두하게 됨으로 교실은 조용한 수업분위기가 유지되어야 한다. ③ 발달과정에 따르는 교육 : 어린이의 주된 교육목적은 잠재력 계발에 있는 데 그것을 위해서는 신체, 정서, 사회, 능력이 함께 계발되어야 한다.
Total 12,573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163.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163.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