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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9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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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민은행은 현재 20대 고객 유치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20대 고객 중에서도 대학생층은 향후 국민은행의 잠재된 주고객층이며, SNS이용 고객층의 77%가량을 차지하는 influence력있는 집단이다.
□ 기업입장에서 SNS가 어떻게 활용관리되고 있으며, 그 효율는 어떠한지에 대한 analysis이 필요하다.
□ 이러한 reality(실태) analysis을 바탕으로 20대 대학생 고객 유치를 위한 국민은행의 SNS활용 대안을 제시한다. SNS활용에 적극적인 의사를 표하고 있으며, 우리 연구목적에 부합하는 주체가 되기 때문에 국민은행을 선정하게 되었다.
□ 우리의 연구주체는 2011년 들어 SN...
국민은행의 SNS를 통한
대학생과의 커뮤니케이션 戰略
★ 목 차 ★
Ⅰ 조사 배경 및 조사 목적
Ⅱ SNS problem(문제점)
Ⅲ 설문조사 analysis
Ⅳ 자사/타사 analysis
Ⅴ 戰略수립
Ⅰ 조사 배경 및 조사 목적
서론
□ 대한민국은 09년도부터 처음 된 SNS열풍에 따라 수많은 기업들이 SNS를 활용하여 marketing 에 뛰어들고 있다
□ SNS열풍이 분지도 어느덧 3년차에 접어든 지금, SNS활용의 성공事例(사례)부터 실패事例(사례)까지 많은 얘기가 나왔다.
□ 기업의 실질적인 타겟이 되는 소비자는 SNS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으며 인식은 어떠한지에 대한 analysis이 필요하다.
□ 기업입장에서 SNS가 어떻게 활용관리되고 있으며, 그 효율는 어떠한지에 대한 analysis이 필요하다. 기업의 “SNS활용 효율”에 대한 의구심마저 든다.
□ 기업의 실질적인 타겟이 되는 소비자는 SNS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으며 인식은 어떠한지에 대한 analysis이 필요하다.
□ 우리의 연구주체는 2xxx년 들어 SNS활용을 처음 하고 있는 기업으로 국민은행이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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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의 SNS를 통한
대학생과의 커뮤니케이션 戰略
★ 목 차 ★
Ⅰ 조사 배경 및 조사 목적
Ⅱ SNS problem(문제점)
Ⅲ 설문조사 analysis
Ⅳ 자사/타사 analysis
Ⅴ 戰略수립
Ⅰ 조사 배경 및 조사 목적
서론
□ 대한민국은 09년도부터 처음 된 SNS열풍에 따라 수많은 기업들이 SNS를 활용하여 marketing 에 뛰어들고 있다
□ SNS열풍이 분지도 어느덧 3년차에 접어든 지금, SNS활용의 성공事例(사례)부터 실패事例(사례)까지 많은 얘기가 나왔다.
□ 많은 事例(사례)들이 보여주듯 기업의 SNS활용은 아직도 시행착오 과정에 있으며 정확한 성공기준이 없다. 최근들어 스마트폰의 보급이 활성화되면서 20대 대학생층의 SNS이용률도 함께 증가하는 추세에 있으므로 국민은행의 20대 고객유치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 따라서 본 연구는 기업의 SNS활용 reality(실태) 와 20대 대학생층의 SNS이용reality(실태) 를 파악하는 것이 주된 연구목적이다.
왜 20대인가
□ 만 12-49세 누리망 이용자의 76.8%가 최근 1년 이내 SNS(쇼셜 네트워킹 서…(생략(省略))
다.
□ 많은 事例(사례)들이 보여주듯 기업의 SNS활용은 아직도 시행착오 과정에 있으며 정확한 성공기준이 없다. 기업의 “SNS활용 효율”에 대한 의구심마저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