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곡론] 이윤택 - 오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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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4 1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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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스크리트(Sanskrit) 드라마의 걸작이라는 4~5 세기 인도작품 사쿤타라(Shakuntara)나 소설 형식이지만 우리나라의 춘향전, China의 Peking opera 들도 모두 사랑의 승리거나, 定義(정이)의 승리와 악인의 패배 등, 해피엔딩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희곡론-오구 , [희곡론] 이윤택 - 오구감상서평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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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인간의 기본정서는 같다는 것을 전제로 하고, 그래도 분명한 동서양의 차이점을 파악해 본다면, 인도, 중동 등 힌두, 모슬렘 文化(문화)권과, China, 일본, 한국 등 불교, 유교 文化(문화)권들이 공통적으로 낙천적인 세계관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코미디 형태의 연극이 주류를 이루는 결과를 가져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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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감상서평
이윤택의 오구에 대한 생각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동양의 무대에서는 서양 연극의 影響(영향)을 받기 전의 주제는 전부 해피엔딩, 즉 코미디 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다
반면 서구 연극은 고대부터 내려온 제식적인 면모는 동양과 유사하다 하더라도, 적어도 중세이후, 기독교 사상과 경험주의, 유물론의 影響(영향)으로 보이는데, 인간상황을 비극적인 것으로 보는 경향이 코메디와 나란히 자리잡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자세히는 모르지만, 대표적으로 셰익스피어의 작품을 보더라도, 5대 비극이니 하면서 죽음을 모든 것의 끝으로 보는 어두운 것들이 많지 않은가. 서구인들은 생을 일회적인 것으로 보고있기 때문이다 …(투비컨티뉴드 )
다.
[희곡론] 이윤택 - 오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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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곡론-오구
이윤택의 오구에 대한 생각을 정리한 data(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