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통신의 이동전화(재판매) 目標(목표)시장 분석 및 사업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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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8 0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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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통신의 국내 음성 시장 부분의 매출액의 추이를 살펴보았다.
Ⅱ. 環境(환경)analysis
1. 한국통신의 국내음성 매출액 變化
이동전화 요금이 유선전화보다 높았을 때, 이동전화와 유선전화는 상호보완제 역할로 두 시장이 동시에 성장하였으나, 이동전화의 경쟁격화와 출혈경쟁에 의한 가입자의 증가와 이동전화 요금의 지속적인 인하에 따라 매출액이 감소하였다. 이에 따라 본 고에서는 한국통신의 시내전화 부분의 매출액 변화와 이동전화 시장현황을 살펴보고, 한국통신의 PCS재판매에 적합한 시장을 도출하여 한국통신 그룹의 이동전화 목표시장을 세분화하고, 시장요구사항에 적합한 PCS재판매 신상품 개발을 제안한다.
설명
,기타,레포트
Ⅰ. 서 론
Ⅱ. 環境(환경)analysis
1. 한국통신의 국내음성 매출액 變化
2. 이동전화 가입자 추이
3. 이동전화 가입자 展望
4. 한국통신 그룹의 이동전화 가입자 확보
Ⅲ. 전화 사용자 속성 analysis
1. 가계 전화 이용實態 analysis
2. 이동전화 가입자 분포 및 이용 성향
3. 한국통신 PCS재판매 goal(목표) 시장 analysis
Ⅳ. PCS재판매 신상품 개발
1. 듀얼모드 휴대폰
2. 유선전화번호와의 연계
Ⅴ. 결 론
이동전화 가입자는 매년 100% 내외의 고속성장을 거듭해 왔는데, 이는 과열 경쟁구조에 의한 출혈경쟁에 기인한 것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동전화 시장은 2000년부터 가입자의 성장률이 둔화되는 등 시장성숙기에 진입하였으며, 이에 따라 멀지 않아 가입자 포화상태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시장성숙기에서의 사업전략(strategy)은 신규 가입자의 유치보다는 타 사업자의 가입자 전환에 주력할 것으로 예상되나, 이 사업전략(strategy)은 또 다른 출혈경쟁에 의한 제로섬 게임에 지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한국통신의 PCS 재판매 사업을 위해서는 기존 가입자의 가입전환보다는 포화가 예상되는 이동전화 시장에서 한국통신이 새로이 시장을 발굴하는 사업전략(strategy)으로 전환하여야 할 것이다.
본 고에서는 제Ⅱ장에서 국내 이동통신 동향과 한국통신의 전화사업 매출의 추이를 analysis하고, 제Ⅲ장에서 유,무선시장을 심층 analysis하여 PCS재판매 goal(목표) 시장을 도출하고 제Ⅳ장에는 한국통신의 PCS재판매 사업에 적합한 신상품 개발을 제안하고 마지막으로 제Ⅴ장에서 結論(결론)을 맺는다.
레포트/기타
한국통신의 이동전화(재판매) 目標(목표)시장 분석 및 사업 strategy
이동전화 시장의 성숙기에서 이동전화의 가입자 유치는 신규 가입자의 유치보다는 타 사업자의 가입자 전환에 주력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러한 사업전략은 또 다른 출혈경쟁에 의한 제로섬 게임에 지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통화 부분의 감소에도 불구하고 LM 통화의 증가에 따라 전체 매출액은 증가한 것으로 보이나, LM 통화요금의 약 65%의 이동통신 사업자에게 지불하여야 하는 통신요금정산을 고려한 한국통신의 국내음성부분 매출액의 變化는 아래와 같이 감소추세에 있다
2. 이동전화 가입자 추이
(그림 1)은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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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본 고에서는 한국통신의 시내전화 부분의 매출액 變化와 이동전화 시장동향을 살펴보고, 한국통신의 PCS재판매에 적합한 시장을 도출하여, 한국통신 그룹의 이동전화 사업전략(strategy)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에 따라 한국통신의 PCS 재판매 사업을 위해서는 기존 가입자의 가입전환보다는 포화로 예상되는 이동전화 시장에서 한국통신이 새로이 시장을 발굴하는 사업전략으로 전환하여야 할 것이다. , 한국통신의 이동전화(재판매) 목표시장 분석 및 사업 전략기타레포트 ,
순서
이동전화 시장의 성숙기에서 이동전화의 가입자 유치는 신규 가입자의 유치보다는 타 사업자의 가입자 전환에 주력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러한 사업strategy은 또 다른 출혈경쟁에 의한 제로섬 게임에 지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된다. 이에 따라 한국통신의 PCS 재판매 사업을 위해서는 기존 가입자의 가입전환보다는 포화로 예상되는 이동전화 시장에서 한국통신이 새로이 시장을 발굴하는 사업strategy으로 전환하여야 할 것이다. 이에 따라 본 고에서는 한국통신의 시내전화 부분의 매출액 變化(변화)와 이동전화 시장현황을 살펴보고, 한국통신의 PCS재판매에 적합한 시장을 도출하여 한국통신 그룹의 이동전화 目標(목표)시장을 세분화하고, 시장요구사항에 적합한 PCS재판매 신상품 개발을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