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영화평론의 경향과 나아갈 방향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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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2 12:5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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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번째로 꼽을 수 있는 것은 평론하는 영화와 대중이 선호하는 영화 사이에 연관성이 약하다는 점이다.
왜냐하면 영화평론란에 영화비평을 무리하게 적용시키다보면, 필자인 교수들의 권위가 실추될 수 있을 뿐만이 아니라 실제적으로 영화비평을 위한 전문지면의 마련과 이에 치중할 시간적 여유를 확보하는 것이 어렵게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비록 오랜 세월은 아니라고 할지라도 저널리즘 영화비평이라고 불리우는 영화평론은 지금까지 약 50년의 기간 동안 착실히 전통을 쌓아왔다.
다음으로는 영화비평의 한 방식인 작가주의 영화비평의 방식을 적용하는 것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는 점을 지적할 수 있따 다시 말해서 작가주의 영화비평에 기댄 태도나 입장이 영화평론에 적용되는 빈도수와 그 분량이 많다는 것이다. 다시 말하자면 저널리즘 영화비평으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고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쉽게 말해서 흥행에 성공할 만한 영화나 성공하고 있는 영화를 평론의 대상으로 선정하는 경우가 많지 않다는 것이다.
2. 예상 문제가되는점
만약 이와같은 한국영화 평론의 최근 경향이 고착화된다면 이는 다음과 같은 몇가지 문제가되는점 을 야기시킬 우려가 있따 우선은 영화평론이 그 주된 기능의 행사에 충실치 못함으로 인해서 대중으로부터 외면받는 영화평론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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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영화평론의 경향과 나아갈 방향
1. 한국 영화평론의 경향
현재 한국 영화평론의 경향을 진단해 보자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conclusion(결론)으로 요약할 수 있따 우선은 최근 한국의 영화평론은 영화평론의 주기능이자 고전적인 기능(개봉될 영화에 대한 내용을 紹介하고 그 영화가 입장료를 지불하고도 볼 만한 가치가 있는가에 대한 판단을 내려주는 것)에 비중을 두고 있지 않다는 것이다. 그리고 두 번째로는 교수들을 중심으로 필진을 구성함에 따라서 영화평론과 영화비평의 영역의 구분이 모호해질 수 있을 뿐만이 아니라 양쪽 모두의 발전을 모색하는 것이 어렵게 될 수도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영화학이 하나의 학문…(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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