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 IM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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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10 0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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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각 수단들을 포괄하여 명쾌하고 일관성 있는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 IMC의 목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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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모든 접촉수단의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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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MC의 concept(개념)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이란?
1988년 미국 광고대행사협회는 IMC를 광고, DM, 판매촉진, PR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戰略적인 역할을 비교, 검토하고, 명료성과 정확성 측면에서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이들을 통합하는 총괄적인 계획의 수립과정으로 定義(정의)하고 있다.
3. 등장 배경과 중요성
단순히 대중메체광고와 같은 단일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에만 의존하지 않고, 표적청중에게 도달하는데 있어 가장 효과적일 수 있는 매체나 접촉수단을 적극적으로 사용.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이 단순히 브랜드인지도에 影響을 주고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태도를 강화하는 것을 넘어서서, 제품구매와 같은 특정한 행동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수행되어야 함을 뜻함.
시장을 기업의 눈으로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나 유망고객의 욕구를 파악하는 것부터 스타트해야 함.
2. IMC의 특징
2. IMC의 특징
(3) 고객 혹은 유망고객으로부터 출발
IMC , 광고의 문화적 기능 , 정보제공 기능
설명
다.
순서
IMC의 핵심부분, 이를 위해서 강력하고 통일된 브랜드이미지를 구축하고 소비자를 구매행동으로 이끌기 위해 각 커뮤니케이션도구의 역할에 대한 조정을 필요로 함.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 IMC 조사내용입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광고의 文化(culture) 적 기능
(1) 고객의 행동에 影響을 미침
성공적인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이 되기 위해 고객간의 관계구축이 필요하다는 것.지속적인 관계의 구축을 통해 반복구매와 브랜드에 호도를 실현할수 있다.
본문내용
3. 등장 배경과 중요성
(5) 관계구축
(4) 시너지효과의 달성
[중요]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 IMC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定義(정의)하는데 있어서 89년 미국 광고업 협회에서 규정한 定義(정의)를 가장 많이 인용하고 있다. 이 定義(정의)에 따르면, IMC는 광고, DM, SP, PR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戰略적 역할을 비교·평가·활용함으로써 총괄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계획의 부가적 가치를 제고시키는 것이다.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이란?
1. IMC의 concept(개념)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 IMC 조사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