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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두, 일본 모바일 검색 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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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4 0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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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까지 매출 절반을 해외에서 거둬들이겠다는 目標(목표)도 밝혔다. 해외 매출은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다. China 내 검색 점유율 77.7%에 시가 총액 336억달러(약 37조8000억원)에 육박하지만 해외 진출 첫 example(사례) 인 日本 사업은 별다른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첸하이텅 바이두 日本 대표는 “우리는 영어권에 큰 관심이 없다”며 “日本 시장에 이어 지난해 태국과 베트남에 사업 거점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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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ina 최대 검색 포털 바이두가 日本 모바일 검색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바이두 기업 정보







설명
장동준기자 djjang@etnews.com
 



순서
 바이두는 성장동력을 해외에서 찾겠다는 방침이다.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바이두는 2008년 日本 에 진출했다. 해외 시장 개척을 화두로 꺼낸 바이두는 日本 을 처음 으로 한자文化(culture) 권과 아시아 지역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용자가 180만명을 웃돌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바이두, 일본 모바일 검색 시장 진출


 바이두는 최근 日本 어 입력 program ‘시메지(Simeji)’의 권리를 개발자에게 샀다. 시메지는 안드로이드폰으로 日本 어를 보다 편리하게 입력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구글이 휩쓸고 있는 미국이나 유럽에 힘을 낭비하느니 주변 시장을 뚫겠다는 선택이다. 시메지 기술을 바이두 모바일 검색에 녹이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시메지는 키보드를 스마트폰 바탕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고 음성 입력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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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닛케이산업신문은 30일 바이두의 日本 사업 강화 현재상황을 보도했다. 같은 한자文化(culture) 권인 한국 시장 진출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발언으로 풀이된다. 그 가운데 바이두가 주목하는 시장은 아시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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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이두는 시메지 이용자를 자사 모바일 검색으로 끌어들인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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