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kr 2등기업의 선도기업에 대한 공격 마케팅 전략 > a1633 | 163.kr report

2등기업의 선도기업에 대한 공격 마케팅 전략 > a1633

본문 바로가기

a163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2등기업의 선도기업에 대한 공격 마케팅 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2 00:43

본문




Download : 2등.doc






조동성. 『the twenty-first century를 위한 경영학』. 서울경제경영, 2002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Download : 2등.doc( 16 )


경영특강 경영전략 마케팅 / Ⅵ. 출처
Ⅰ. 서 론
1963년 도널드 켄달이 펩시콜라의 최고경영자가 되면서부터 처음 된 ‘Pepsi Generation’ 광고 캠페인이다. 베이비 붐 세대를 표적으로 한 이 광고는 펩시콜라 자체를 선전하는 것이 아니라 스포츠카, 모터사이클, 헬리콥터 등 젊음과 활력을 상징하는 소품들을 이용하여 펩시를 마시는 사람은 젊고 활동적이고 진취적인 사람이라는 인식을 심어주었다




1. 재배열
1. 코카 –펩시의 example(사례)


김병도.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the twenty-first century북스, 2003
3. 순수지출
KTF 홈페이지 http://www.ktf.com/
2등기업의 선도기업에 대한 공격 마케팅 전략





4. 선도자 공격을 위한 연합전선 구축

오종석, 조영복, 정동섭. 『경영事例연구』. 학현사, 2002
장세진. 『(글로벌경쟁시대의) 경영전략 』. 박영사, 2002
Ⅳ. KTF의 戰略 分析

맺었던 기술적 제휴에서 선도자의 강점을 배운 다음 그것을 무기로 선도자와 경쟁에 나서 성공하는 케이스도 많이 있다.

HITE 홈페이지 http://www.hite.com ()
Ⅲ. 다양한 example(사례) 分析
Ⅱ. 마이클 포터의 선도자에 대한 공격 戰略
4. SWOT 分析
4. Honda – Yamaha의 example(사례)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통신업체 관련 뉴스 http://www.cetizen.com/include/index_community.php
2) 마이클 포터 공격 戰略을 이용한 戰略 分析
경영특강 경영전략 마케팅

1. KTF의 비전
Ⅴ. 결 론

3. 대한flight(항공) – 아시아나의 example(사례)
- Pepsi Generation
1. 코카 –펩시의 example(사례)
2. OB – HITE의 example(사례)
경영특강 경영전략 마케팅 / Ⅵ. 참고문헌 김병도.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21세기북스, 2003 Michael E. Porter. 『경쟁우위』. 교보문고, 1991 오종석, 조영복, 정동섭. 『경영사례연구』. 학현사, 2002 장세진. 『(글로벌경쟁시대의) 경영전략 』. 박영사, 2002 조동성. 『21세기를 위한 경영학』. 서울경제경영, 2002 KTF 홈페이지 http://www.ktf.com/ 통신업체 관련 뉴스 http://www.cetizen.com/include/index_community.php HITE 홈페이지 http://www.hite.com ()
2. 재정이
1) 경쟁상황
다. Ⅲ. 다양한 example(사례) 分析
Ⅵ. Reference List
Michael E. Porter. 『경쟁우위』. 교보문고, 1991
최근 <비즈니스 위크> 지는 브랜드 자산 평가회사인 인터브랜드와의 공동조사에서 코카콜라를 세계 일등 브랜드로 꼽았다.



5. 구체적 戰略

3. 마이클 포터의 theory(이론)을 이용한 현재의 戰略 分析


2. 戰略프로세스

순서
사실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는 19세기 말 거의 비슷한 시기에 만들어졌다. 하지만, 1950년 코카콜라의 탄산음료수 시장 점유율이 47%였던 반면 펩시콜라는 10%에 불과했을 정도로 이 경쟁에서는 코카콜라가 압도적인 우위를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이러한 불리한 상황에서 펩시콜라가 쓰러지지 않고 버텨서 결국 현재 코카콜라를 강력하게 위협할 만큼 성장한 데는 다음의 두 戰略이 결정적인 공헌을 하였다. 코카콜라의 브랜드 가치는 자그마치 690억 달러, 우리 돈으로 85조 원이다. 이에 비하여, 탄산음료 업계의 2등인 펩시콜라의 브랜드 가치는 코카콜라의 10분의 1에도 못 미치는 62억 달러로 세계 44위를 차지한다.
Total 12,573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163.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163.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