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재무비율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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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9 2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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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속성장기와 안정성장기의 WACC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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Ⅳ. 결론
설명
● 주가 대 장부가치 비율(PBR)
● 기타 재무reference(자료) 산출근거
● 2003년 分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1999년 分析
● 결론
∘레버리지分析
● 수익성 分析
● 기본가정
● 활동성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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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 손익계산서 分析
● 요약 손익계산서
▲ 대차대조표 分析
-2003년 현재 유동비율, 당좌비율 모두 해당업종 평균(average)과 비교 할 때 보통 정도의 수중을 유지하고있다 하지만 기업의 충분한 유동성을 확보키 위한 최소 당좌 비율이 100%인점을 감안하면 유동성확보에 심각한 문제가 있음을 알 수 있다 2003년 B/S에서 보듯 고정자산이 총자산에서 차지하는비율이 74.9%로 굉장히 높음을 알 수 있다 이는 현대 자동차가 타업종과 비교 상대적으로 높은 고정비를 필요로 하는 기간산업의 특징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 요약 손익계산서
● 상장되어 있는 기업 중 성장성과 또한 이슈화 될 수 있는 기업.
▲ 기업선정기준
● 기업 잉여 현금흐름 기준 分析
● 재무비율分析
재무비율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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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ER 및 PBR 分析
Ⅰ. 개요
● 요약 대차대조표





Ⅲ. 시장가치分析
● 주가수익률(PER)
Ⅰ. 개요
Ⅱ. 재무비율分析
● 여러 재무적 부분에서 우량기업이면서 외환위기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극복한 기업.
현대자동차 재무비율analysis(분석)
● 기업가치 평가 (단위 : 백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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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약 대차대조표
순서
● 결론
Ⅳ. 기업가치分析
● 기타reference(자료)
-99년 현재 현대자동차의 유동성은 심각한 상태에 있다고 볼 수 있다 단기 채무를 변제 할 수 있을정도의 유동자산을 충분히 보유하고 있지 못할 뿐만 아니라 산업표준 비율에도 상당히 떨어지고 있다 유동자산중에서 재고자산은 비중이 낮은데도 불구하고 유동비율이 워낙 낮아 당좌비율도 산업표준에 비해 매우 낮은 실정이다. 따라서 현금화할 수 있는 재고자산도 없고 실질적인 채무 지급능력도 거의 없다고 봐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