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te][수학교육] 수학 학습에서의 상황인지와 전이에 대한 연구 / 수학 학습에서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04:57
본문
Download : [수학교육] 수학 학습에서의 상황인지와 전이에 대한 연구.ppt
(학교에서의 수학 지식과 실생활에서의 수학 지식을 비교하여 보고, 상황 학습이 수학 학습의 전의에 어떤 influence을 주는지를 analysis(분석) ) . 연구 문제 ...
수학 학습에서의 상황인지와 전이에 대한 연구 . 연구의 necessity 학생들은 ...
수학 학습에서의 상황인지와 전이에 대한 연구 . 연구의 필요성 학생들은 ...
[수학교육] 수학 학습에서의 상황인지와 전이에 대한 연구 / 수학 학습에서의
순서
Download : [수학교육] 수학 학습에서의 상황인지와 전이에 대한 연구.ppt( 94 )
![[수학교육] 수학 학습에서의 상황인지와 전이에 대한 연구-9049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1/%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20%ED%95%99%EC%8A%B5%EC%97%90%EC%84%9C%EC%9D%98%20%EC%83%81%ED%99%A9%EC%9D%B8%EC%A7%80%EC%99%80%20%EC%A0%84%EC%9D%B4%EC%97%90%20%EB%8C%80%ED%95%9C%20%EC%97%B0%EA%B5%AC-9049_01.gif)
![[수학교육] 수학 학습에서의 상황인지와 전이에 대한 연구-9049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1/%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20%ED%95%99%EC%8A%B5%EC%97%90%EC%84%9C%EC%9D%98%20%EC%83%81%ED%99%A9%EC%9D%B8%EC%A7%80%EC%99%80%20%EC%A0%84%EC%9D%B4%EC%97%90%20%EB%8C%80%ED%95%9C%20%EC%97%B0%EA%B5%AC-9049_02_.gif)
![[수학교육] 수학 학습에서의 상황인지와 전이에 대한 연구-9049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1/%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20%ED%95%99%EC%8A%B5%EC%97%90%EC%84%9C%EC%9D%98%20%EC%83%81%ED%99%A9%EC%9D%B8%EC%A7%80%EC%99%80%20%EC%A0%84%EC%9D%B4%EC%97%90%20%EB%8C%80%ED%95%9C%20%EC%97%B0%EA%B5%AC-9049_03_.gif)
![[수학교육] 수학 학습에서의 상황인지와 전이에 대한 연구-9049_04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1/%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20%ED%95%99%EC%8A%B5%EC%97%90%EC%84%9C%EC%9D%98%20%EC%83%81%ED%99%A9%EC%9D%B8%EC%A7%80%EC%99%80%20%EC%A0%84%EC%9D%B4%EC%97%90%20%EB%8C%80%ED%95%9C%20%EC%97%B0%EA%B5%AC-9049_04_.gif)
![[수학교육] 수학 학습에서의 상황인지와 전이에 대한 연구-9049_05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1/%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20%ED%95%99%EC%8A%B5%EC%97%90%EC%84%9C%EC%9D%98%20%EC%83%81%ED%99%A9%EC%9D%B8%EC%A7%80%EC%99%80%20%EC%A0%84%EC%9D%B4%EC%97%90%20%EB%8C%80%ED%95%9C%20%EC%97%B0%EA%B5%AC-9049_05_.gif)
수학교육 수학 학습에서의 상황인지와 전이에 대한 연구 수학 학습에서의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 연구 목적 본 연구의 목적은 상황 학습과 전통적 학습을 비교하여 보고, 각각의 학습이 수학 학습의 전이에 있어서 어떤 influence을 미치는가를 알아보는 것이다. 아동들이 일상의 문화적 삶의 형식에 참여함으로써 만들어 낸 이해와 학교에서 가르쳐진 학습을 어떻게 연결시킬 것인가 라는 문제가 제기 된다. 이러한 점에서 전이에 대한 우리의 관심은 새삼스러운 것이 아니다. . 연구의 必要性 학교에서의 학습과 학교 밖의 학습의 차이점은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수업을 받으면 그 학습한 지식을 실제 상황으로 전이하게 할 수 있다고 믿는 교육자들의 가정에 의문을 제기한게 된다.
설명
수학 학습에서의 상황인지와 전이에 대한 연구 . 연구의 必要性 학생들은 한 상황(setting)에서 획득한 지식이나 기능을 다른 상황으로 (예, 한 수업에서 다른 수업으로, 학교수업에서 실제상황으로) 적용할 수 있어야 한다. 상황인지론자들의 주된 관심은 인지적變化(변화)는 개인의 뇌 속에서 기호적 표상에 의해서만 이루어지는 것으로 보지 않고, 사회적 상호작용의 역할에 초점을 두는 것이다. . 연구의 必要性 따라서 전이를 위하여 중요한 것은 상황의 본질에 달려있다 즉, 한 상황(최초 상황)에서 어떤 방법으로 상호작용했으며, 두 번째 상황(전이 상황)에서는 어떤 종류의 상호작용이 필요한가에 달려 있다 이들의 관점은 이전의 인지과학자들과 달리 전이에서 중요한 것은 표상보다는 활동에 있다는 것이다. . 연구의 必要性 상황인지론(situated cognition)에서는 인지발달을 특정한 사태나 상황과 관련하여 전이를 다르게 보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