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kr 읽기의 본질 > a1633 | 163.kr report

읽기의 본질 > a1633

본문 바로가기

a163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읽기의 본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5 14:19

본문




Download : 읽기의 본질_1139007.hwp





나. 效果적인 읽기 방법을 알고, 그에 따라 글을 읽는다. 여기서 읽는 행위란, 문자 언어를 매개로 하여 필자와 독자 사이에 형성되는 의사 소통 행위이다.
읽기는 개인 차원을 벗어나 사회 구성원 사이의 감정적 유대를 만들어 주며, 사회적 課題를 해결하는 수단이 되기도 한다. 의사 소통 행위로서의 말하기, 듣기의 特性(특성)을 알고, 그에 따라 말하고 듣는다.
이 단원은 독서의 의의를 설명(說明)한 ‘독서와 人生(life)’, 그리고 개인의 체험을 표현한 ‘불국사 기행’이라는 두 편의 제재로 구성되어 있다





Ⅱ. 대단원 학습 목표(goal)

가. 의사 소통 행위로서의 읽기의 特性(특성)을 안다.
kor-14222 , 읽기의 본질감상서평레포트 ,

읽기의 본질


,감상서평,레포트


Download : 읽기의 본질_1139007.hwp( 76 )


kor-14222





1. 읽기의 본질





(1) 독서와 人生(life)


(2) 불국사 기행


<말하기, 듣기> 대화로서의 말하기·듣기

<쓰기> 대화로서의 쓰기





언어 활동 가운데에서 읽기는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독서는 필자가 쓴 글을 독자가 읽는 행위이다. 따라서 독서의 본질을 이해하고 이에 맞는 독서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실용성을 띠는 독서가 깨달음에 연관된다면, 문학 작품의 독서는 감동을 촉발하는 역할을 한다. 우리는 글을 읽음으로써 사실을 이해하고 사물의 이치를 파악한다. 그러한 뜻에서 읽기는 개인의 자아 인식과 자아 실현의 방법이 되기도 한다.
라. 의사 소통 행위로서의 쓰기의 特性(특성)을 알고, 그에 따라 글을 쓴다.
다.
이 의사 소통 행위로서의 독서는, 독자가 글의 의미를 자신의 배경 지식을 활용하여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이해하고 해석하여 그 내용에 특정한 reaction(반응)을 일으키는 지적 활동이다.
이 단원에서는 독서의 의의와 방법을 중심으로 학습할 원리를 제공하였다.
2. 언어에 대한 지나친 상세화는 피한다. 독서는 ‘의사 소통 행위’의 일종으로서, 독자가 주체적으로 의미를 구성하는 일이며, 사리를 판단하는 지적인 활동이다.
3. 말하기, 듣기와 쓰기의 원리를 찾아내도…(drop)



읽기의%20본질_1139007_hwp_01.gif 읽기의%20본질_1139007_hwp_02.gif 읽기의%20본질_1139007_hwp_03.gif 읽기의%20본질_1139007_hwp_04.gif 읽기의%20본질_1139007_hwp_05.gif 읽기의%20본질_1139007_hwp_06.gif



순서
레포트/감상서평
설명


다. 이른바 여론을 형성하고 문제 해결의 plan을 모색하는 데에 the gist적인 역할을 한다.



Ⅳ. 지도 방법 및 유의점

1. 중학교에서의 학습 성과와 연계성을 살펴서 지도하도록 한다.
Total 12,573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163.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163.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