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국제경영학 - 농심 신라면 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9 23:47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국제경영학 - 농심 신라면 분석.hwp
빅맥지수라떼지수 한국은 ‘신라면 지수’ 농심(대표 손 욱)이 2009년 새해를 맞아 전 세계에서 판매되고 있는 신라면 1봉지 가격을 미국 달러로 환산, 비교한 `신라면 지수`를 발표했다. 반면 말레이시아 링깃화, 한국 원화, 홍콩 달러화는 저평가돼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농심 홍보팀 오찬근 팀장은 `신라면은 세계 7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품질과 중량, 재료 등이 표…(drop)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다. 이렇게 우리 조의 ‘매운 맛으로 세계에 도전장을 던진 농심 신라면의 해외 진출기’ 조사는 스타트되었다.[경영,경제] 국제경영학 - 농심 신라면 분석 , [경영,경제] 국제경영학 - 농심 신라면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국제경영학 농심 신라면
[경영,경제] 국제경영학 - 농심 신라면 分析(분석)
경영,경제,국제경영학,농심,신라면,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경영,경제] 국제경영학 - 농심 신라면 분석.hwp( 53 )
순서
[경영,경제] 국제경영학 - 농심 신라면 分析(분석)
![[경영,경제]%20국제경영학%20-%20농심%20신라면%20분석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A%B5%AD%EC%A0%9C%EA%B2%BD%EC%98%81%ED%95%99%20-%20%EB%86%8D%EC%8B%AC%20%EC%8B%A0%EB%9D%BC%EB%A9%B4%20%EB%B6%84%EC%84%9D_hwp_01.gif)
![[경영,경제]%20국제경영학%20-%20농심%20신라면%20분석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A%B5%AD%EC%A0%9C%EA%B2%BD%EC%98%81%ED%95%99%20-%20%EB%86%8D%EC%8B%AC%20%EC%8B%A0%EB%9D%BC%EB%A9%B4%20%EB%B6%84%EC%84%9D_hwp_02.gif)
![[경영,경제]%20국제경영학%20-%20농심%20신라면%20분석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A%B5%AD%EC%A0%9C%EA%B2%BD%EC%98%81%ED%95%99%20-%20%EB%86%8D%EC%8B%AC%20%EC%8B%A0%EB%9D%BC%EB%A9%B4%20%EB%B6%84%EC%84%9D_hwp_03.gif)
![[경영,경제]%20국제경영학%20-%20농심%20신라면%20분석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A%B5%AD%EC%A0%9C%EA%B2%BD%EC%98%81%ED%95%99%20-%20%EB%86%8D%EC%8B%AC%20%EC%8B%A0%EB%9D%BC%EB%A9%B4%20%EB%B6%84%EC%84%9D_hwp_04.gif)
![[경영,경제]%20국제경영학%20-%20농심%20신라면%20분석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A%B5%AD%EC%A0%9C%EA%B2%BD%EC%98%81%ED%95%99%20-%20%EB%86%8D%EC%8B%AC%20%EC%8B%A0%EB%9D%BC%EB%A9%B4%20%EB%B6%84%EC%84%9D_hwp_05.gif)
![[경영,경제]%20국제경영학%20-%20농심%20신라면%20분석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A%B5%AD%EC%A0%9C%EA%B2%BD%EC%98%81%ED%95%99%20-%20%EB%86%8D%EC%8B%AC%20%EC%8B%A0%EB%9D%BC%EB%A9%B4%20%EB%B6%84%EC%84%9D_hwp_06.gif)
- 국제경영학 -
농부의 마음(農心)으로 해외로 迅(신)나게 뻗어나가는 농심 辛(신)라면!
- 라면의 후발주자의 글로벌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다 -
Ⅰ. 서두
신라면은 1986년 시장에 출시된 이후 지금까지 20여 년간 소비자들의 빈속을 따뜻하게 채워준 식품 부분 대표 브랜드이다. 이렇듯 라면시장의 후발주자였던 농심이 라면시장의 강력한 리더로 성장하여 매운 맛으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서 세계시장에 진출하는 과정을 살펴보는 것은 학문적으로나 실무적으로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되었다. 이에 따르면 독일 등 유로화와 태국의 바트화, 호주 달러화, 일본 엔화는 미국 달러 환율 대비 고평가돼 있었다. 농심이 세계 주요10개국을 조사해 올해 처음 발표한 `신라면 지수`에 따르면, 신라면 1봉지 가격은 독일이 1.34달러로 가장 비쌌고, 중국(中國)이 0.44 달러로 가장 싼 것으로 나타났다. 신라면의 매운맛은 중국(中國)이나 일본 라면과 discrimination화된 우리나라 라면 맛을 대표하고 있으며, 그 브랜드 파워는 세계시장에서도 매운 라면의 고유명사가 될 만큼 확고해졌다. `신라면 지수`는 맥도널드의 `빅맥지수`, 스타벅스의 `라떼지수` 등과 같이 세계적으로 많이 팔리는 특정 제품 가격을 달러로 환산해 각국의 통화 가치를 예측하고 국가별 상대적 물가수준을 비교하는 지수로 개발됐다. 미국에서는 신라면 1봉 가격이 0.89달러였고, 한국은 조사대상 10개국 중 8번째인 0.57 달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