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이용 동기와 수용 형태에 따른 SNS marketing 戰略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4 00:15
본문
Download : 소셜미디어 이용 동기와 수용 형태에 따른 SNS 마케팅 전략 연구.pptx
Download : 소셜미디어 이용 동기와 수용 형태에 따른 SNS 마케팅 전략 연구.pptx( 60 )






소셜미디어,이용,동기와,수용,형태,따른,SNS,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소셜미디어 이용 동기와 수용 형태에 따른 SNS 마케팅 전략 연구 , 소셜미디어 이용 동기와 수용 형태에 따른 SNS 마케팅 전략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소셜미디어 이용 동기와 수용 형태 따른 SNS 마케팅 전략
순서
소셜미디어 이용 동기와 수용 형태에 따른 SNS marketing 戰略 연구
_SLIDE_1_
소셜미디어 이용 동기와 수용 형태에 따른
SNS 마케팅 전략(戰略) 연구
_SLIDE_2_
CONTENTS
01
서론
02
SNS
이용 동기
03
SNS
수용 유형
04
SNS 마케팅
事例 analysis
06
정리(arrangement)
05
연구 설계
_SLIDE_3_
01
서론
_SLIDE_4_
서론
연구 배경 및 동기
대표적인
소셜미디어
웹 2.0
인터넷(Internet) 상의
정보 올리기 장벽↓
사용자의
기하급수적 증가
동적인
데이터
여러 분야에서 소셜미디어의 effect력 증대
_SLIDE_5_
연구 배경 및 동기
특히 마케팅에서 유용한 수단으로 각광받는 SNS,
하지만 그다지 效果적이지 못한 현재의 SNS 마케팅
“
“
천편일률적인 형태
단순한 정보 제공이나 홍보에 그침
WHY
SNS 이용자에 대한 철저한 analysis의 부재!
서론
_SLIDE_6_
02
SNS 이용 동기
_SLIDE_7_
미디어 이론(理論)의 적용
마케팅에서의 SNS이용에 대한 전문가들의 관점이 왜 서로 다른가
- SNS이용의 동기에 대한 자세한 연구 부재
- 마케팅 전략(戰略) 이 SNS이용 동기를 기반으로 하지 않음
SNS이용 동기를 이해하고 체계적으로 정리(arrangement)하는 과정이 필요
이용과 충족 이론(理論)
미디어의 이용자들은 능동적인 존재로서 이용자 자신이 미디어 이용의 목적을 설정하고, 그 목적을 충족시키기 위해 미디어를 선택하고 이용
“
“
근본적인 욕구에 기반해 SNS 이용동기를 분류
이용 동기
_SLIDE_8_
SNS 이용 동기의 분류
이용 동기
사회적 동기
사회적 관계의 형성과 유지 목적
사회적 자본 구축 / 심리적 안정감 / 사회적 정체성 / 자기표현 / 유행
기능적 동기
구체적인 과업을 해결하는 수단
정보 획득 / 정보 공유 / 개인의 일상 기록
유희적 동기
SNS를 통한 시간 소비와 즐거움의 추구 목적
SNS의 지속적인 이용에 긍정적 …(省略)
소셜미디어 이용 동기와 수용 형태에 따른 SNS marketing 戰略 연구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