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kr 교육과정 개발 및 적용과 장애유아를 위한 환경구성 > a1632 | 163.kr report

교육과정 개발 및 적용과 장애유아를 위한 환경구성 > a1632

본문 바로가기

a163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과정 개발 및 적용과 장애유아를 위한 환경구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3 22:11

본문




Download : 교육과정 개발 및 적용과 장애유아를 위한 환경구성.hwp




교육과정%20개발%20및%20적용과%20장애유아를%20위한%20환경구성_hwp_01.gif 교육과정%20개발%20및%20적용과%20장애유아를%20위한%20환경구성_hwp_02.gif 교육과정%20개발%20및%20적용과%20장애유아를%20위한%20환경구성_hwp_03.gif 교육과정%20개발%20및%20적용과%20장애유아를%20위한%20환경구성_hwp_04.gif 교육과정%20개발%20및%20적용과%20장애유아를%20위한%20환경구성_hwp_05.gif 교육과정%20개발%20및%20적용과%20장애유아를%20위한%20환경구성_hwp_06.gif


교육과정 개발 및 적용과 장애유아를 위한 환경구성



9장 교육과정 개발 및 적용

Ⅰ. 교육과정 개발의 이론(理論)적 배경
Ⅱ. 교육과정 개발 및 적용

10장 장애 유아를 위한 environment 구성

Ⅰ. environment 구성의 중요성
Ⅱ. 학습 environment의 설계
Ⅲ. 활동 영역의 구성
Ⅳ. 활동 시간표 계획
Ⅴ. 장애 유아를 위한 교재 선정
Ⅵ. environment 평가


2. 접근가능성
①environment에의 접근 가능성은 유아의 독립성과 자신감을 촉진하며, 적극적인 탐구 활동을 조장한다.
②장애를 지닌 유아의 경우 보조도구나 adaptation(적응) 도구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공간 설계에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함
③행동 문제를 지닌 유아들이나 주의력 결핍장애나 자폐유아의 경우 공간의 크기를 조…(To be continued )
9장교육과정개발및적용
,공학기술,레포트


설명






교육과정 개발 및 적용과 장애유아를 위한 환경구성에 관한 입니다. 9장교육과정개발및적용 , 교육과정 개발 및 적용과 장애유아를 위한 환경구성공학기술레포트 ,
다. environment에 접근하지 못함으로 해서 활동에 참여하지 못한다면 좌절을 경험함과 동시에 학습의 기회를 상실한다 ->교사들은 장애 유아들의 environment구성에 있어 environment의 모든 측면에 접근가능한지 반드시 점검해야 한다
②environment에의 접근 가능성을 고려할 때 실내 environment과 실외 environment을 모두 포함되어야 한다.-보조공학 도구
3. 충분한 공간
①학습environment 설계시 유아들의 수에 따른 학급의 크기를 고려해야 한다.
③장애가 심한 유아들이나 자세잡기 및 균형을 유지하기 어려운 유아들의 경우 독립적인 이동과 활동 참여를 위해서 특별한 adaptation(적응) 보조도구를 필요로 한다.


Download : 교육과정 개발 및 적용과 장애유아를 위한 환경구성.hwp( 18 )



순서
레포트/공학기술


교육과정 개발 및 적용과 장애유아를 위한 환경구성에 관한 자료입니다.
Total 12,505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163.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163.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