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전략(戰略) 의 관리와 평가, 서비스경영과 최고경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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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6 2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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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경영전략(戰略) 의 관리와 평가, 서비스경영과 최고경영자
서비스경영전략(戰略) 의관리와평가,서비스경영과최고경영자
Ⅰ. 서비스경영과 최고경영자
1. 서비스 정신과 기업경영 culture
2. 서비스 최고경영자와 리더십
Ⅱ. 서비스경영전술과 평가
1. 전통적 경영과 서비스경영
2. 서비스 가치경영
3. 서비스경영 실천 기업과 전술적인 서비스 비전
I. 서비스경영과 최고경영자
1. 서비스 정신과 기업경영 culture
오늘날 기업들은 모든 경영활동에서 서비스 정신의 함양과 서비스경영culture 창출을 도모하고 있따 서비스경영 culture(service management culture)란 서비스에 대한 개념(槪念)과 가치관을 정립하고 기업 내부 조직,기업 외부조직,고객 등이 서비스 정신을 가지고 경영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말한다.
Gronoos(1990)는 서비스경영 culture란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증시하고 기업 외부의 소비자집단에 대한 서비스 제공, 기업 내부의 고객 인 종업원에 대한 기업경영자의 서비스 제공, 기타 기업경영과 관련한 모든 구성원의 서비스 제공에 대한 신념 등이 자연스럽게 경영활동 안에 녹아는 상태와 경영 culture라고 定義(정의)하였다.
최고경영자는 기업이 존재하는 목적이 이윤 창출과 성장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는가 아니면 기업의 이윤 창출과 성장이라는 목적 달성을 위해 조직 내부…(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다.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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