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kr 교육심리학 > a1632 | 163.kr report

교육심리학 > a1632

본문 바로가기

a163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심리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2 11:32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_2090962.hwp





ⓐ 방어기제는 현실을 부정하거나 왜곡한다.
ⓑ 방어기제는 무의식적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당사자도 전혀 의식하지 못한다.
교육심리학_2090962_hwp_01.gif 교육심리학_2090962_hwp_02.gif 교육심리학_2090962_hwp_03.gif 교육심리학_2090962_hwp_04.gif 교육심리학_2090962_hwp_05.gif 교육심리학_2090962_hwp_06.gif
설명





,의약보건,레포트
교육심리학
교육심리학




순서

Download : 교육심리학_2090962.hwp( 36 )



레포트/의약보건


2. 대처전략(戰略) 과 방어기제를 비교, 說明(설명) 한다.
⑴ 동일시 - 무의식 적으로 다른 사람의 特性을 내면화 한다.
⑵ 억압 - 수용하기 어려운 무의식적 욕구를 의식에서 추방하는 것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방어기제이다.
⑸ 주지화 - 위협적인 대상에 대해 정서적으로 관련되지 않기 위하여 그 대상으로부터 분리되는 과정
⑹ 치환 - 본능적 충동을 충족시켜 줄수 있는 대상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다른 대상을 통해 충족하는 현상
⑺ 승화 - 치환의 한 형태로서 부정적인 충동을 사회적으로 바람직한 방향으로 전환하는 과정
⑻ 합리화 - 그럴듯한 이유를 둘러대거나 변명을 통해 난처한 입장이나 실패를 모면하려는 일종의 자기기만 전략(戰略)
⑼ 퇴행 - 불안을 해소하기 위하여 초기발달단계로 되돌아 가 더 단순한 표현을 하는 것을 말한…(省略)

교육심리학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3. 주요한 방어기제를 열거 , 說明(설명) 한다.
① 대처 전략(戰略) - 스트레스를 다루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戰略)

ⓐ 문제중심 대처전략(戰略) - 문제를 정이하고 대안을 탐색하며 대안들을 평가한 다음 가장 적절한 대안을 선택하여 실천하는 전략(戰略) 이다. 교육심리학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⑶ 반동형성 - 위협적인 충동을 정반대의 말이다 행동으로 표출하는 행동
⑷ 투사 - 수용하기 어려운 충동, 사고, 감정을 자기 자신의 거승로 인정하지 않고 ㄷ른 사람의 것으로 귀인 시키는 과정이다. 1)環境(환경)지향적 전략(戰略) 2) 내부지향행 전략(戰略)
ⓑ 정서중심 대처전략(戰略) - 상황자체를 change(변화)시키기 보다는 그 상황에서 경험하는 정서적 고통을 경감시키려는 전략(戰略)
② 대처전략(戰略) 과 방어기제의 비교
방어기제는 자아가 자기기만을 통해 불안을 감소기키기 위해 사용하는 무의식적 전략(戰略) 이다.교육심리학 , 교육심리학의약보건레포트 ,




다. 억압은 무의식적 과정이기 문에 억압기제를 사용하는 사람은 충동 그 자체는 눔ㄹ론 자신이 그 충동의 표현을 차단하고 있다는 사실도 전혀 의식하지 못한다는 점에서 억제와 구분된다 “억제”는 충동을 의식적으로 금지하는 과정이다.
Total 12,505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163.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163.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