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획서 작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3 15:48
본문
Download : 계획서 작성.hwp
고객의 기호와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면 결국은 실패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발주자 : 스타벅스 커피 (체인 운영팀)
스타벅스 커피는 최근 체인점 확보에 주력하였으며 그 결과 전국에 200개 이상
체인점을 확보하게 되었다.
하지만, 거기에 발 맞춰 서비스는 한계를 극복하지 못하고 있다아
결국은 CRM에 대한 의식 부족을 꼬집을 수가 있을 것이다. 하나의 상품에 대상으로하여도 고객은 10가지 이상의 요구를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다아
두번째 중요한 것은 그것은 곧바로 재료의 수급 문제에 달려 있고, 일반 커피숍이
이루어 내지 못하는 핸디캡중의 하나인 것이다.
이때 고객은 스타벅스 홈페이지를 통해 구현된 고객 선호 스타일을 저장해 놓게 되며, 초기 고객이 …(To be continued )
계획서 작성에 대한 reference(자료)입니다
Download : 계획서 작성.hwp( 95 )
설명






계획서
순서
계획서 작성에 대한 자료입니다 계획서 , 계획서 작성생활전문레포트 ,
레포트/생활전문
계획서 작성
다.,생활전문,레포트
1 개요
1.1 프로젝트 개요
1.2 프로젝트의 산출물
1.3 참고한 문헌 및 정의(定義), 약어
2 자원 및 일정 예측
2.1 자원
2.2 일정
3. 조직 구성 및 인력 배치
3.1 조직 구성
3.2 직무 기술
4. WBS
5. 기술관리 방법
5.1 변경 관리
5.2 위험 관리
5.3 비용 및 진도 관리
5.4 drawback(걸점) 해결 plan
6. 표준 및 개발 절차
6.1 개발 방법론
7. 검토 회의
7.1 검토회 일정
7.2 검토회 진행 방법
7.3 검토회 후속 조치
8. 개발 環境
9. 성능 시험 방법
10. 문서화
11. 유지 보수
12. 설치, 인수
13. 참고한 문헌 및 부록
1. 개요
요식 산업의 관심은 매장의 증가를 낳았다.
좋은 물건은 비싸게 공급 될 수밖에 없다는 시각은 분명히 관리 부분에서 깨뜨릴 수 있을 것이다.
우리 조는 여기에 포커스를 맞춰 Take Out 음식점에서의 고객관리 호로그램에
대한 프로젝트를 계획하였다.
이 세가지에 대한 해법은 다음과 같다.
이에 스타벅스 체인 운영팀에서는 높은 관리 마진의 최소화와 일반적인 영업형태를
제시해 주기 위해 CRM의 concept(개념)을 도입한 프로젝트를 준비하게 되었다.
방법은 고객카드를 이용해서 고객각자의 DB필드를 긁어 오는 것이다.
1.1 프로젝트의 개요
이 프로젝트의 focus는 세가지로 요약된다
첫번째는 커피숍의 property(특성)은 제품의 다양성이며 거기에 맞춰 고객의 요구도 다양하다.
세번째는 관리 마진에 대한 방법론이다.
첫번째 고객의 property(특성)은 고객이 기억해야 될 몫이 아닌 판매자가 알아야 하는 것이다.
하지만, 상품의 property(특성)화 부족, 물품 수급의 불안정, 높은 재료비 그리고, 본사 차원
report 요구로 지점장들의 불만이 거세지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