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셔닝 브랜드 이미지 광고 책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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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18 0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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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유리한 위치를 얻기 위해서는 경쟁제품에 대한 자사 제품의 관계가 확립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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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지셔닝 브랜드 이미지 광고 책략
포지셔닝 브랜드 이미지 광고 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이러한 전문영역 또는 시장지위는 제품의 강점과 약점에 의하여 뿐만 아니라 제품이 경쟁상품과 상이한 정도에 의하여도 창출된다
소비자의 마음이 흡수하고 처리할 수 있는 정보량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단순한 광고활동만으로는 제품을 두드러지게 할 수 없다.
포지셔닝 브랜드 이미지 광고 책략에 대한 data(자료)입니다. 즉 오늘날 사회는 과도 커뮤니케이션(over communication)사회이므로 광고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마음속에 전문영역(niche)을 창출해야 한다. 한 제품의 시장지위(position)란 제품이 기업 내의 다른 제품 또는 경쟁제품에 비하여 소비자의 마음속에 투영되는 이미지라고 할 수 있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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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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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목차
포지셔닝 광고전략(strategy) - 2p
事例연구 - 4p
USP 광고전략(strategy) - 5p
事例연구 - 6p
브랜드이미지 광고전략(strategy) - 7p
事例연구 - 9p
1. 포지셔닝 광고전략(strategy)
(1) 포지셔닝의 정의(定義)
1970년대 초에 잭 트라우트(Jack Trout)와 앨 리스(Al Ries)는 ImdustriAL marketing과 그 후의 Advertising Age(1972년)에 발표한 논문에서 포지셔닝(positioning)이란 槪念을 도입하였다. 그 槪念은 그 후 확대, 수정, 응용되어 현재는 광고전략(strategy)개발의 가장 기본적인 방법의 하나로 되었다.
포지셔닝이란 시장지위정립이라고 번역할 수 있으며 광고가 소비자의 마음(mind)속에서 제품의 위치(position)를 결정하기 위해 사용되는 것 또는 제품이 시장에서 소비자에 의해 경쟁제품에 비하여 지각되는 방법을 말하는 것이다. 인간의 마음은 선별적이며 종전의 경험과 양립하지 않는 정보는 여과시킨다.
(2) 포지셔닝 광고전략(strategy)에 대한 접근법
포지셔닝 전략(strategy)은 광고전략(strategy) 개발에 있어서 하나의 key point(핵심) 이 되는 것이며, 여러 가지 방법으로 표현되고 실행된다 그 접근법으로는, 1) 제품特性(특성) 또는 편익별 접근법(product characteristics or customer benefit), 2) 제품가격-품질별 접근법(price-quality approach), 3)…(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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