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kr [讀後感]마지막 수업을 읽고나서 나서 > a1632 | 163.kr report

[讀後感]마지막 수업을 읽고나서 나서 > a1632

본문 바로가기

a163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讀後感]마지막 수업을 읽고나서 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06:53

본문




Download : [독후감]마지막 수업을 읽고나서.hwp




또한 실제로 알사스-로렌에서 초등교육이 처음 된 것은 보불전쟁이 발발한 바로 그 해였다고 한다. 이 과정에서 모국어인 프랑스어를 사용하지 못하는 국민들의 아픔을 담고 있다
그전까지 학교 수업을 땡땡이치던 악동이었던 프란츠가 어느 날 학교를 갔더니만, 이미 프로이센의 수도인 베를린에서 독일어 이외의 말을 학교에서 가르치지 말라는 명령이 하달된 뒤였다.
따라서 원주민들이 쓰던 말은 독일어였다. 이 지방 태생의 유명한 인사인 슈바이처도 독일인이라는 이유로 프랑스에서 포로생활을 할 수밖에 없었다. 수업이 끝남과 함께 아멜 선생님이 VIVE LA FRANCE!!(프랑스 만세!!) 라는 구절을 칠판에 쓰면서 말을 잇지 못하고 마무리되는 내용의 소설로, 민족의식과 모국어의 소중함을 가르쳐 주는 소설이다. 일제강점기와 굳이 연결시킨다면 오히려 당시 프랑스의 정책이 민족 말살 통치를 연상시킬 수도 있는 것이다.
[讀後感]마지막 수업을 읽고나서 나서



[독후감]마지막 수업을 읽고나서 , [독후감]마지막 수업을 읽고나서감상서평레포트 , 독후감 마지막 수업 읽고나서
설명

Download : [독후감]마지막 수업을 읽고나서.hwp( 32 )


순서







레포트/감상서평
마지막 수업을 읽고쓰기나서

내가 이번에 읽은 마지막 수업이라는 단편의 내용은 이렇다. 1871년 당시 프랑스는 프로이센(현재의 독일)과의 전쟁인 보불전쟁에서 패배하여 주인공인 프란츠라는 소년이 살고 있는 알자스-로렌 지역이 프로이센에게 넘겨주는 시기를 배경으로 한다.
명대사로는 `국민이 노예의 처지에 빠지더라도 국어만은 잘 지키고 있다면, 스스로의 손에 감옥의 열쇠를 쥐고 있음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로 알려져 있다 이 소설은 한국의 일제강점기 당시 한국어를 가르칠 수 없었던 슬픈 역싸를 상기시켜 대한민국에서 유명한 소설로 알고 있다
한 가지 비판할 것이 있다면 알자스-로렌 지방은 이미 아주 오랜 옛날부터 독일계 민족이 살던 땅으로, 프랑스는 이 땅을 점령 후 지속적으로 주민들의 독일어를 프랑스어로 교정 중에 있었다는 것이다.
유럽 주요국이 근대 이후 국경을 결정하며 강탈하거나 교환한 영토는 알자스-로렌만이 아니며, 그런 지역에서는 소속국가의 대표 언어가 지역민의 단독 공용…(省略)


[讀後感]마지막 수업을 읽고나서 나서


독후감,마지막,수업,읽고나서,감상서평,레포트
[독후감]마지막%20수업을%20읽고나서_hwp_01.gif [독후감]마지막%20수업을%20읽고나서_hwp_02.gif



다. 프란츠는 마을 사람들과 다른 학생들과 함께 마지막 프랑스어 수업을 받게 된다된다.
Total 12,505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163.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163.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