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社會福祉士 자격제도 및 국가시험제도 improvement(개선)대책에 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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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8 0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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社會福祉士 자격제도 및 국가시험제도 improvement(개선)대책에 관하여 여러자료(data)를 참고로 정리해봤습니다.. 레포트(report) 에 많은 참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社會福祉士자격제도및국가시험제도improvement(개선)대책에관하여

1. 사회복지사국가시험 응시자격에 대한 문제

사회복지사 국가시험 응시자격을 강화하기 위하여 첫째, 사회복지실습 인증제도를 도입하는 대안, 둘째, 14과목 이수과목은 반드시 2학점 이상의 학점을 취득한 과목만 인정하는 대안, 셋째, 사회복지사 양성 교육기관 인증제도 도입대안 등을 제시하고 있따 이러한 대안들이 사회복지교육현장에서의 전문성을 강화시키고 궁극적으로는 보다 체계적인 사회복지교육environment을 만든다는 것에는 理論의 여지가 없다.

사회복지사 자격제도 및 국가시험제도 개선방안에 관하여 여러자료를 참고로 정리해봤습니다. 따라서 사회복지실습을 강화하고 이수과목 학점과 관련된 규정을 강화하는 것은 보다 양질의 사회복지교육environment을 구축하기 위한 선결요건(先決要件)이라고 생각된다
다만 학부실습의 경우 사회복지실습기관들의 자격요건을 각 지역별로 파악하여 인증을 하고, 실습생이 인증된 실습기간에서 실습을 했을 때 실습학점을 인정해 주어야 한다는 제안에 대하여는 다음 두 가지 이유에서 그 구체적인 대안에 대한 검토가 먼저 이루어져야 한다고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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