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통합 촉진 놀이활동 호로그램이 자폐성 아동의 사회適應(적응) 능력 발달에 미치는 efficac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8 12:09
본문
Download : 신체통합 촉진 놀이활동 프로그램이 자폐성 아동의 사회적응 능력 발달에 미치는 효과 .hwp
신체통합촉진놀이활동,자폐성,사회적응,,인문사회,레포트
순서
신체통합 촉진 놀이활동 호로그램이 자폐성 아동의 사회適應(적응) 능력 발달에 미치는 efficacy
Download : 신체통합 촉진 놀이활동 프로그램이 자폐성 아동의 사회적응 능력 발달에 미치는 효과 .hwp( 37 )
설명






Ⅰ. 서 론 1
A. 연구의 necessity 1
B. 연구의 목적 2
Ⅱ. 理論적 배경 3
A. 자폐성 아동의 사회adaptation(적응) 능력 3
B. 자폐성 아동의 신체통합활동 8
C. 선행연구의 고찰 14
Ⅲ. 연구 방법 15
A. 연구의 대상 15
B. 연구 설계 17
C. 연구의 절차 17
D. 연구 도구 18
E. 평가 도구 24
F. 資料 처리 26
Ⅳ. 연구 결과 27
A. 대인관계 능력의 변화 27
B. 언어 능력의 변화 34
C. 집단adaptation(적응) 능력의 변화 41
Ⅴ. 고 찰 46
Ⅵ. 結論 및 제언 49
※Reference List 51
인간은 자신이 속한 사회 안에서 상호 관계를 맺으며, 자질과 능력을 향상시키고 조화로운 심신의 발달을 도모하면서 살아가야 한다. 그러나 자폐성 아동은 대개가 언어장애를 가지고 있으면서, 지나치게 공격적이거나 위축된 행동을 지속적으로 보여줌으로써, 다른 사람과의 인간관계가 어려워져 더불어 함께 살아가야 할 사회인으로서 큰 문제가 아닐 수 없다. 자폐성 아동은 전반적 발달장애로 인하여 심한 위축 및 공격성, 대인 관계적 사회성 결함, 언어 및 주의력 결함, 자기 자극적인 다양한 행동문제 등으로 특정 지워진다(국립특수교육원, 1995). 또한 자폐성 아동은 감각투입의 등록과 처리가 잘 되지 않아, 주의집중이 어렵고 어떤 때는 과잉reaction 을 보이기도 하며, …(省略)
레포트/인문사회
Ⅰ. 서 론 1, A. 연구의 필요성 1, B. 연구의 목적 2, , Ⅱ. 이론적 배경 3, A. 자폐성 아동의 사회적응 능력 3, B. 자폐성 아동의 신체통합활동 8, C. 선행연구의 고찰 14, , Ⅲ. 연구 방법 15, A. 연구의 대상 15, B. 연구 설계 17, C. 연구의 절차 17, D. 연구 도구 18, E. 평가 도구 24, F. 자료 처리 26, , Ⅳ. 연구 결과 27, A. 대인관계 능력의 변화 27, B. 언어 능력의 변화 34, C. 집단적응 능력의 변화 41, , Ⅴ. 고 찰 46, , Ⅵ. 결론 및 제언 49, , ※참고문헌 51, , FileSize : 118K , 신체통합 촉진 놀이활동 프로그램이 자폐성 아동의 사회적응 능력 발달에 미치는 효과 인문사회레포트 , 신체통합촉진놀이활동 자폐성 ,사회적응,,
Ⅰ. 서 론 1, A. 연구의 당위성 1, B. 연구의 목적 2, , Ⅱ. 理論(이론)적 배경 3, A. 자폐성 아동의 사회適應(적응) 능력 3, B. 자폐성 아동의 신체통합활동 8, C. 선행연구의 고찰 14, , Ⅲ. 연구 방법 15, A. 연구의 대상 15, B. 연구 설계 17, C. 연구의 절차 17, D. 연구 도구 18, E. 평가 도구 24, F. 자료(data) 처리 26, , Ⅳ. 연구 결과 27, A. 대인관계 능력의 變化(변화) 27, B. 언어 능력의 變化(변화) 34, C. 집단適應(적응) 능력의 變化(변화) 41, , Ⅴ. 고 찰 46, , Ⅵ. 結論(결론) 및 제언 49, , ※참고한 문헌 51, , 자료(data)크기 : 118K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