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관광상품 개발 마케팅과 진흥measure(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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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3 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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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생태관광상품 개발 마케팅과 진흥measure(방안)
1. 생태관광상품의 기획 및 개발
2. 생태관광상품 홍보 책략
가. 프로모션 믹스와 기본책략
나.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및 포지셔닝
3. 생태관광 활성화 대책
4. 결 론
bibliography
생태관광상품의 판매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marketing 의 흐름인 STP (Segmenting -Targeting -Positioning)에 대한 체계적인 analysis(분석) 과 책략이 필요하다. 시장세분화의 기준은 지리적· 인구학적·행태적·사이코그래픽 요인이 있다아 각 시장 特性에 맞게 각 시장 세분화 기준이 탄력적으로 적용되어야 …(drop)
생태관광상품 개발 마케팅과 진흥measure(방안) 에 대한 글입니다. 지속가능한 소비자에게 접근하는 신중한 시장세분화 (serious market segmenetation)은 생태관광시장에 존재하는 marketing 기회를 최대한 이용하고자 하는 것으로, 시장세분화는 marketing 노력과 비용을 가장 효과(效果)적인 방법으로 집중시킬 수 있고, 시장 세분화에 따른 세부적인 생태 관광상품의 구성·가격 및 중간 유통망 선정 등을 올바른 goal(목표) 시장에 걸맞게 할 수 있다아
일반적으로 시장세분화의 이점은 marketing 기회의 발견·수요예측·자원배분의 최적화·프로모션 책략변경을 위한 시장정보 활용이 용이성·차별화 책략 수립 및 틈새시장 (niche market strategy)의 공략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