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 문 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7 08:52
본문
Download : 보 문 사.hwp
고기잡이 그물을 바닷속에 내렸다가 거두어 보니 굉장히 무거운 것이 딸려 와 큰 고기로 예상하고 기대를 걸었다. 그러나 막상 그물을 올려보니 고기는 한 마리도 없고 인형 비슷산 돌덩이 22개가 함께 올라오는 것이 아닌가. 그들은 크게 실망하여 돌덩이를 즉시 바다에 쏟아 버리고 새로 그물을 쳤더니 역시 이 돌이 또 걸렸다. 그럭저럭 날이 저물어 어부들은 할 수 없이 그날은 각기 집으로 돌아왔는데, 그날밤 꿈에 한 노승이 나타나서 하는말이 `그대들은 어…(To be continued )
순서
보문사 , 보 문 사기타레포트 ,
다. 그 유명한 보문사 석실의 나한상에 얽힌 이야기가 전해져 오는데 잠시 intro 하면 다음과 같다.
(2) 경위 (전개 또는 발전과정)
회정선사가 이 절을 창건한 후 11년만에 절 아래 바닷가에서 어부가 불상 나한상 22구를 그물로 건져 절의 우측 석굴에 봉안했으며, 그 동안 수차에 걸쳐 중수하여 지금의 모습이 전설과 함께 세월 따라 흘러오고 석굴에는 약수가 있어 한층 기이한 유적이 되었다.
설명
,기타,레포트






보 문 사
Download : 보 문 사.hwp( 40 )
보문사
레포트/기타
(1) 형성배경 (창안동기)
신라 선덕여왕 4년(635년)에 회정대사가 금강산에서 수행하다가 이곳에 와서 보문사를 창건하였다.
신라 선덕여왕 649년, 따뜻한 봄 5월에 보문사 아래 매음리의 어부들은 새봄을 맞아 풍어를 염원 하면서 배를 타고 보문사 앞바다로 나아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