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자가의 꿈에 나타난 기독교의 변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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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9 2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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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한 고귀한 행동규범에 따라서 십자가는 적을 물리칠 만한 강력한 힘이 있음에도 굳건히 서서 예수와 함께 고난을 당한다... , 십자가의 꿈에 나타난 기독교의 변질상자연과학레포트 ,
게르만인의 전통적 영웅체로 서술된 위의 두 전형적 장면과 복음서의 기록과의 괴리현상으로 볼 때, 이 시의 작자가 기독교의 교리를 왜곡시켜 놓았다는 인상을 우리는 지울 수가 없는 반면, 십자가 자체에 대한 묘사에서도 이와 유사한 영웅숭배 사상이 가미되어서 마침내 십자가숭배 사상 십자가 성물화와 그에 따른 숭배사상의 직접적인 근원은 콘스탄틴이다. 그러나 문제는 이 시의 작자가 십자가에 부여하는 고난의 정도를 예수의 고난 보다 훨씬 더 강하게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 처음 된다: “군병들이 나에게 검은 못을 박았으며 . . . 나는 피에 흠뻑 젖게 되었다. 콘스탄틴은 312년 맥샌티우스(Maxentius)와 대결 전날밤 꿈에서 십자가를 보고 다음날의 승리를 하나님이 약속해 주었다고 하였다. 십자가는 기독교적인 새로운 영웅관을 구현하는 순교자의 자질을 가진 진실한 신앙인의 상징으로 세상적 욕구를 물리치고 기독교적 행동양식을 따르고 있는 듯하다.” 예수의 십자가 상의 죽음에서 죄를 대속하는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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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자가의 꿈에 나타난 기독교의 변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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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르만인의 전통적 영웅체로 서술된 위의 두 전형적 장면과 복음서의 기록과의 괴리현상으로 볼 때, 이 시의 작자가 기독교의 교리를 왜곡시켜 놓았다. 다시 말하면 초기 교회에서 십자가에게 부여한 살아있는 한 개체로서의 듣고 말하는 능력을 이 시는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아
역시 영웅적인 인물로 나타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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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르만인의 전통적 영웅체로 서술된 위의 두 전형적 장면과 복음서의 기록과의 괴리현상으로 볼 때, 이 시의 작자가 기독교의 교리를 왜곡시켜 놓았다. 기독교의 국교화에 이어 그는 궁전과 병사들의 무기를 십자가 형상으로 치장하였으며 황제의 군기를 십자가 모양으로 만들고, 마침내 교회가 이 군기를 교회의 기로 채택하기에 이르렀다 (Swanton 42). 그 이후 심화되는 십자가의 성물화에 대해 같은 책 52쪽까지 참조할 것.
으로 연결됨을 알 수 있다아
ꡔ십자가의 꿈ꡕ에서 의인화된 십자가 무생물체을 의인화시키는 예는 당시 앵글로-색슨인들의 문화에서 흔히 찾아 볼 수 있지만 (Swanton 66), 이 시가 꿈을 이용하는 콘스탄틴식 전통을 따르고 있는 것으로 볼 때, 초기 교회의 십자가 성물화를 그대로 받아들이고 있음이 분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