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동교육] 수학영역 개별화교육계획의 theory(이론)과 실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9 10:26
본문
Download : [특수아동교육] 수학영역 개별화교육계.hwp
![[특수아동교육] 수학영역 개별화교육계-8327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208/%5B%ED%8A%B9%EC%88%98%EC%95%84%EB%8F%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C%98%81%EC%97%AD%20%EA%B0%9C%EB%B3%84%ED%99%94%EA%B5%90%EC%9C%A1%EA%B3%84-8327_01.jpg)
![[특수아동교육] 수학영역 개별화교육계-8327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208/%5B%ED%8A%B9%EC%88%98%EC%95%84%EB%8F%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C%98%81%EC%97%AD%20%EA%B0%9C%EB%B3%84%ED%99%94%EA%B5%90%EC%9C%A1%EA%B3%84-8327_02_.jpg)
![[특수아동교육] 수학영역 개별화교육계-8327_03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208/%5B%ED%8A%B9%EC%88%98%EC%95%84%EB%8F%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C%98%81%EC%97%AD%20%EA%B0%9C%EB%B3%84%ED%99%94%EA%B5%90%EC%9C%A1%EA%B3%84-8327_03_.jpg)
![[특수아동교육] 수학영역 개별화교육계-8327_04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208/%5B%ED%8A%B9%EC%88%98%EC%95%84%EB%8F%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C%98%81%EC%97%AD%20%EA%B0%9C%EB%B3%84%ED%99%94%EA%B5%90%EC%9C%A1%EA%B3%84-8327_04_.jpg)
![[특수아동교육] 수학영역 개별화교육계-8327_05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208/%5B%ED%8A%B9%EC%88%98%EC%95%84%EB%8F%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C%98%81%EC%97%AD%20%EA%B0%9C%EB%B3%84%ED%99%94%EA%B5%90%EC%9C%A1%EA%B3%84-8327_05_.jpg)
ⓒ 여러 가지 화폐 중에서 제시된 것과 같은 화폐를 가려낸다.
ⓐ 주변의 사물들을 요점정돈한다.
ⓐ 주변에 있는 사물의 같고 다른 점을 살핀다. ④ 학습자 중심의 구체적 활동을 통하여 학습에 대해 흥미와 관심을 가지며, 일상생활의 여러가지 사실 을 수학적으로 표현하는 태도를 가진다.
① 변별하기
1) Ⅰ단계
ⓑ 의미있는 관계난 다른 모양의 구체물로 이루어진 동량 모임의 사물을 1대 1로 짝짓는다.
ⓓ 제시된 준거로 화폐를 모은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① 생활속에서 일어나는 여러가지 현상을 경험함으로써 수학의 기본적인 개념을 익힌다.
ⓐ 여러가지 구체물의 모임을 합치면 수가 많아짐을 안다.
ⓑ 한가지 준거로 사물을 모은다.
② 구체물의 다양한 조작활동과 경험을 통하여 수학적 기초기능을 익힌다.
④ 학습자 중심의 구체적 활동을 통하여 학습에 대해 흥미와 관심을 가지며, 일상생활의 여러가지 사실 을 수학적으로 표현하는 태도를 가진다.
설명
다.ⓑ 세개 이상의 구체물을 한가지 준거에 따라 순서대로 놓는다. ② 구체물의 다양한 조작활동과 경험을 통하여 수학적 기초기능을 익힌다.
(1) 수
ⓒ 두가지 준거로 사물을 모은다.
ⓓ 구체물의 모임과 반구체물의 모임을 1대 1로 짝짓는다.
ⓐ 두세개의 구체물을 크기에 따라 순서대로 놓는다.
ⓒ 구체물로 된 비동량의 두 모임의 원소를 1대 1로 짝짓는다.
순서
(2) 연산
Download : [특수아동교육] 수학영역 개별화교육계.hwp( 46 )
특수아동교육,수학영역 개별화교육계획의 이론과 실제
ⓑ 여러 사물 중에서 제시된 것과 같은 것을 가려낸다.
ⓕ 짝지어 그리기를 통하여 같은 수의 모임을 만든다.
ⓔ 분류된 구체물의 모임에 이름을 붙인다.
③ 수학의 기본적인 concept(개념)과 기초기능을 활용하여 일상생활의 여러가지 문제해결에 활용한다.
ⓐ 같은 모양의 구체물로 이루어진 동량 모임의 사물을 1대 1로 짝짓는다.
[특수아동교육] 수학영역 개별화교육계획의 theory(이론)과 실제
② 분류하기
ⓔ 그림으로 제시된 두 모임의 원소를 줄로 이어 1대 1로 짝짓는다.
ⓒ 하나의 구체물 모임을 세개의 모임으로 가른다. ③ 수학의 기본적인 개념과 기초기능을 활용하여 일상생활의 여러가지 문제해결에 활용한다. ③ 짝짓기
ⓖ 짝짓기를 통해 두 모임의 같고 다름, 많고 적음을 비교한다.
① 가르기와 모으기
① 생활속에서 일어나는 여러가지 현상을 경험함으로써 수학의 기본적인 concept(개념)을 익힌다.
④ 순서짓기
ⓑ 하나의 구체물 모임을 두개의 모임으로 가르면 그 수가 적어짐을 안다.
ⓓ 여러 사물중에서 한가지 이상의 준거를 가진 사물을 가려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