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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화를 창출한 애니콜의 브랜드 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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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0 0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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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부장 오정환 전무가 “애니텔”을 제안. 상표권조사에서 독점적사용이 곤란하다고 하여, 다시 오전무가 제안한 “애니콜”로 결정.
애니(Any)의 부정적의미. Call이 갖는 부정적이미지(콜걸) 불안하게 생각했다.
높은 통화성공률이라는 경쟁우위 포인트를, 광고, 프로모션함.
물에빠진 사람을 애니콜로 구조요청, 성수대교 붕괴시 가장 먼저 알림. marketing 에 적극활용, 구전marketing 의 effect를 극대화 시킴.
1995년 7월 시장점(長點)유율 52%로, 모토로라의 42…(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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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콜신화발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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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애니콜신화발표용 , 신화를 창출한 애니콜의 브랜드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1. 애니콜 브랜드의 출범
93년 11월에 출신된 SH-700의 탄생부터 스타트... 당시 글로벌브랜드인 미국의 모토로라가 시장성장의 최대수혜자였다.
하지만 “우리가 키워가자”란 사업팀의 신념으로 10억불 이상의 가치로 평가되는 대한민국 글로벌 브랜드를 만들어냈다. 당시로서는 획기적인 100g대의 휴대폰을 개발
94년 애니콜이라는 브랜드를 탄생시킴, 브랜드탄생을 위해 공모를 하였고 5000여통의 제안이 있었다.
신화를 창출한 애니콜의 브랜드 戰略




설명
본 자료(資料)는 신화를 창출한 애니콜의 브랜드 戰略에 대해 조사요약한 리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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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본 자료는 신화를 창출한 애니콜의 브랜드 전략에 대해 조사정리한 리포트입니다.
1994년 휴대폰 시장의 폭발적인 증가는 95년으로 이어져, 애니콜은 “한국지형에 강하다”라는 슬로건을 만듬. 산악지대가 많아 전파가 약한 한국지형에 적합하게 설계된 독자기술의 산물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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