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을 위한 운동과 건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9 15:15본문
Download : 대학생활을 위한 운동과 건강.hwp
단시간의 일과적 등산으로는 이러한 適應이 나타나지 않지만, 규칙적인 산행은 일상에서 거주하는 조건과는 다른 環境(환경)자극이 되어 인체의 생리적이나 심리적인 측면에 바람직한 influence을 가져온다. 초보자의 경우에 는 30분 걷고 5 - 10분 휴식하되 앉지 말고 서서 쉬는 습관을 갖도록 한다. 즉, 환기량의 증대, 혈액량의 증대, 근조직 모세혈관 증대와 화학적 성상의 變化(변화) 등이 나타나는데, 이를 고도순화라고 한다.
등산시 가…(drop)
순서
등산은 다리뿐만 아니라 심장과 폐에도 충분한 자극을 주어 혈액순환 및 호흡 기능을 개선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는 등 전반적인... , 대학생활을 위한 운동과 건강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대학생활을 위한 운동과 건강.hwp( 77 )






대학생활을 위한 운동과 건강
설명
다. 그러므로 산행 중의 휴식시간은 대체로 10 분 이상을 경과하지 않도록 한다.
걷는 속도는 일반대학생의 경우 2 - 3km 정도를 30 - 40분에 걷는 것이 좋은 데, 이 정도의 속도는 평지에서 걷는 속도의 절반 정도가 된다된다.
등산은 다리뿐만 아니라 심장과 폐에도 충분한 자극을 주어 혈액순환 및 호흡 기능을 개선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는 등 전반적인...
등산은 다리뿐만 아니라 심장과 폐에도 충분한 자극을 주어 혈액순환 및 호흡 기능을 improvement(개선)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는 등 전반적인 신체 조절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러한 운동의 생리적 efficacy가 갖는 의미는 다양한 생활環境(환경)에 보다 쉽게 適應하고 스스로 環境(환경)을 improvement(개선)시켜 나 가는 신체적 여유력과 추진력을 얻는 데 있따 특히, 해발 1.000m 이상의 산에서 는 기압과 산소분압의 저하와 같이 평지와는 다른 環境(환경)조건이 뚜렷이 나타나는 데, 이러한 물리적 環境(환경)변하에 대해 인체는 몇 주 후에 생리적 適應反應(반응)을 보인 다. 급하게 오르고 나서 오랫 동안 쉬는 것은 쉽게 피로가 오고, 땀이 식어서 체온을 저하시 키게 되므로 몸에 무리가 오기 쉽다. 험하 지 않은 산이라도 구두나 하이힐을 신고 오르는 것은 발목이나 무릎등의 관절에 손상을 입게 되므로 반드시 등산화를 신고 등산에 임해야 한다.
등산의 기본이 되는 보행법은 오르막길에서는 발다닥 전체를 완전히 지면에 붙이듯이 하면서 걷고 내리막길에서는 되도록 앞발 끝부터 내딛어 체중에서 오 는 충격을 줄이고 피로를 적게 한다. 또한 보폭은 평지에서 보다 휠씬 줄여서 걷 고 호흡과 속도를 가능한 일정하게 유지하며 리듬 있게 걷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