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의reality(실태) 분석과 대응方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3 14:56
본문
Download : 학교폭력의실태분석과 대응방안.hwp
이 경우, 스쿨 카운슬러의 권한을 제도적으로 보장해야 할 필요가 있다 전문
상담교사를 두었다 할지라도 학생지도에 관한 교내조직에 참가시키지 않으면
체계적인 학교폭력 대책이 될 수 없을 것이다.
목 차
1. 학교폭력 범죄의 의의 ---------------------------------- 1
(1) 개 념 ----------------------------------------------------- 1
(2) 최근 학교폭력의 특징 ----------------------------------------- 2
(3) 종 류 ----------------------------------------------------- 3
2. 학교폭력 범죄의 실태(實態)analysis(분석) ------------------------------ 3
(1) 학생범죄의 현재상황 ---------------------------------------------- 3
(2) 관련example(사례) 및 특징 --------------------------------------------- 5
(3) 대응상 drawback(걸점) ------------------------------------------------ 8
3. 효율적 대응measure(방안) --------------------------------------- 12
(1) 양호교사의 활용과 대책 --------------------------------------- 12
(2) 외부 전문가와의 연계 당위성 ---------------------------------- 14
(3) 靑少年(청소년) 상담원 자격소지자 등의 활용 ---------------------------- 15
(4) 학교폭력예방교육의 실시 -------------------------------------- 15
4. 결 론 ------------------------------------------------ 19
靑少年(청소년) 상담원의 자격조건은 오히려 전문상담교사의 자격요건보다 훨씬 강화
되어 있으므로 보다 전문가라고 평가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전문상담교사를 적극
적으로 활용하여, 학생과의 신뢰관계에 배려하면서 전문상담교사로부터 얻은
정보…(drop)
학교폭력의실태분석과 대응방안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학교폭력의실태분석과대응방안 , 학교폭력의실태분석과 대응방안인문사회레포트 ,






학교폭력의reality(실태) 분석과 대응方案
다. 다만, 이들 전문가를
학교별로 채용하는 것 또한 문제가 있다 따라서 이들 靑少年(청소년) 상담원으로 하
여금 지歷史회의 수개 초중고등학교를 전담하도록 하는 전담학교상담원
(school counselor) 제도로 운용하거나, 지歷史회의 지방靑少年(청소년) 상담실과 연
계하는 measure(방안) 을 마련하면 될 것이다.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학교폭력의실태분석과 대응방안.hwp( 45 )
순서
학교폭력의reality(실태) 분석과대응方案
학교폭력의reality(실태) 분석과 대응方案에 대해 조사한 資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