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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네트워크경제의 리더십(새로운 리더십의 정립, 네트워크리더십의 개념(槪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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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1 0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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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네트워크경제의 리더십(새로운 리더십의 정립, 네트워크리더십의 관념)

글로벌네트워크경제의 리더십

I. 새로운 리더십의 정립

이러한 글로벌 environment의 變化에 잘 적응할 수 있는 기업의 리더는 어떠한 자질을 갖추어야 하는가
우선 글로벌경제의 리더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變化를 잘 읽을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할 것이다. 예를 들면 최근 일부기업에서 인사부서를 아웃소싱 업체에 위탁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즉 일상적이고 단순한 업무에 관련되어는 기업조직을 축소하여 외부에 위탁함으로써 기업의 양적 규모를 줄이고, 비용을 절감하면서 생산물에 관련되어는 높은 품질을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셋째, 인력관리에 있어서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통제를 통한 방법을 사용하였지만 최근에는 파트너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기업경영에서 더욱 두드러지고 있다 즉 종업원과의 관계가 수직적인 형태에서 수평적인 형태로 변하고 있고, 고객과의 관계 역시 단순한 고객의 차원을 넘어 기업의 파트너로 인정을 하며, 하청업체는 더 이상 자사와 별개의 업체가 아니고 파트너십으로 관념의 變化가 일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새로운 경영environment은 `글로벌네트워크시대`의 도래를 의미하고, 이러한 새로운 시대의 도래에 따라 다양한 조건을 갖춘 리더십이 구현될 필요가 있다
최근의 기업내부의 경영관리의 變化를 보면, 첫째, 장기 效果를 보장하지 못하는 가운데 다운사이징과 리엔지니어링이 진행되면서 종업원과 관리자간에 굳건했던 신뢰가 무너지고 있다 둘째, 이런 다운사이징과 리엔지니어링은 책략적으로 아웃소싱과 파트너십의 관계를 형성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글로벌리더는 글로벌경쟁의 심화와 정보통신기술의 혁명이 경영environment을 급격히 變化시키고 있다는 것을 느껴야 한다. 즉 과거에 갖고 있던 조직에 대한 관념이 점차 무너지고 있다
또 하나의 글로벌리더의 자질이라면 future(미래)…(drop)
글로벌네트워크경제의 리더십(새로운 리더십의 정립, 네트워크리더십의 개념(槪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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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다. 이렇게 되면 기업의 key point(핵심) 은 사내에 두고 그렇지 않은 영역에 관련되어는 외부에 위탁을 하든, 아니면 분사를 통하여 내실을 추구할 수 있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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