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브랜드분석및 마케팅strategy분석과 마케팅 4Pstrategy 제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3 09:24
본문
Download : 유니클로 브랜드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마케팅 4P전략 제안.docx
UNIQLO의 성공 신화는 워낙 유명해서 여러 책으로도 UNIQLO의 발전 과정을 찾아 볼 수 있을 정도이고, 그 외에도 다양한 매체에서 UNIQLO에 대한 정보들을 많이 접할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유니클로의 marketing 기법을 앞으로 조사하게 되면 marketing 과목에 대한 이해도 높아질 것이라 판단하였습니다. UNIQLO는 ‘Unique Clothing Warehouse’의 …(skip)
레포트/경영경제
유니클로,브랜드,마케팅전략과,마케팅,P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유니클로 브랜드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마케팅 4P전략 제안 , 유니클로 브랜드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마케팅 4P전략 제안경영경제레포트 , 유니클로 브랜드 마케팅전략과 마케팅 P전략 제안
유니클로 브랜드분석및 마케팅strategy분석과 마케팅 4Pstrategy 제안
설명
다. 그러나 실질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소비층은 주로 10대~ 30대 초반의 젊은 남성, 여성으로 판단했습니다.
유니클로 매출액과 점포수 그래프(출처:http://www.uniqlo.com/kr/corp/business/)
1.3. marketing 팀 프로젝트의 대상으로 유니클로를 선정하는 것에는 유니클로가 그동안 여러 가지 marketing 기법으로 다양한 시도를 했다는 점도 작용했습니다.
1.2. UNIQLO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약 900여개의 매장을 거느리고 있는 글로벌 의류 업체입니다. 작은 의복점이었던 오고리상사가 캐주얼 패션숍, 캐주얼 브랜드 체인을 거쳐 Unique Clothing Warehouse가 되기까지 유니클로는 SPA로의 대전환, 끊임없는 점포수의 확대, 파미클로와 스포클로 등 사업 확장, ABC개혁 등 다양한 marketing 전략(strategy)을 실시해왔습니다. 그러므로 타겟층이 확실하여 이 課題의 최종 goal(목표) 인 전혀 다른 타겟으로의 진출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였습니다.
2. 유니클로 기업introduction
유니클로(UNIQLO コニクロ, 衣)는 1974년 일본에서 설립된 캐주얼 의류 업체이다. 또한, 어디에서든 쉽게 볼 수 있는 UNIQLO 매장들을 통한 탁월한 접근성 등의 이유도 고려하였습니다.
이상 위의 세 동기들을 통하여 저희 조는 유니클로라는 기업을 선정하였습니다.순서
유니클로 브랜드분석및 마케팅strategy분석과 마케팅 4Pstrategy 제안
Download : 유니클로 브랜드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마케팅 4P전략 제안.docx( 78 )






유니클로 기업선정배경.
1.1. 유니클로는 남성 여성 구분 없이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는 의류사업을 goal(목표) 로 한다고 표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들을 통해 조사할 때 필요한 資料들의 충분한 양을 확보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